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전주맛집투어] 전주한옥마을과 가까운 전주왱이콩나물국밥

by 쿠쿠리아가씨 2014. 7. 10.


진짜 오랜만에 올리는 전주맛집투어 포스팅이네요.

전주에 갔다온게 언젠데 ㅋㅋㅋㅋ 아직도 전주에서 먹었던 음식 포스팅을 못끝냈다는...

언제쯤 전주맛집투어 포스팅은 끝이 날까요? ㅋㅋㅋㅋㅋ

어쨌든! 오늘 살펴볼 전주의 맛집은 너무나도 유명한 왱이콩나물국밥집입니다.


왱이집! 이라고 많이 부르시죠 ~ 

전주 한옥마을과 가까이 있어서 많이들 가시는 곳이에요.

저희도 숙소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있어서 아침에 눈 뜨자마자 가서 먹고 왔어요.

너무 이른 아침 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한명도 없고 저희 밖에 없었어요.





콩나물 국밥 세그릇을 주문해놓고 가게 안을 둘러봅니다.

콩나물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도 친절하게 벽에 써져있어요. 


지금까지 콩나물국밥 안에다가 계란을 넣어먹었던 저는.. 문화충격에 빠졌습니다.

계란은 그냥 국물 넣고 김을 넣어서 먹는 거였다니!!!!!!!!!!
저는 김과 계란을 국밥 안에 넣어서 먹었었거든요 ㅋㅋㅋ 바보 같으니 





국밥 나오기 전에 밑반찬이 나왔어요.

밑반찬은 별다른건 없어요. 무말랭이, 김치, 깍두기, 새우젓








전라도를 올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전라도 김치 너무 맛있어요 ㅠㅠ

그 중에서도 전라도 깍두기 너무 맛있다는!!

아삭아삭하고 탄산처럼 약간 톡쏘는 새콤한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같이간 친구는 전라도 깍두기 맛에 반해서 이틀 내내 깍두기 맛있다 타령을 해댔다는..





밑반찬을 더 먹고 싶을 땐 원하는 만큼 리필해서 먹으면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많이 남기시면 안돼요 ~~ 많이 남기면 업체에서도 아까워서 재활용하고 

재활용한 반찬이 내 식탁위에 다시올라온다고 생각해보세요.

리필해서 먹는 반찬들은 조금씩!! 덜어먹도록 합시다.





짠 ~ 기다리고 기다리던 콩나물 국밥이 나왔어요. 

양산에 제가 좋아하는 콩나물국밥집이 있어서 종종 먹으러 갔었지만

진짜 오리지널 전주콩나물국밥을 먹어보는건 처음이라 좀 설레더라구요 ㅋㅋㅋ 국밥이 뭐라고





부산에서 먹던 콩나물국밥이랑 좀 다른점을 찾아보자면 국물이 좀 더 맑구요.

김치가 많이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삶은 오징어도 같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싱기방기





휙휙~ 져어서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음.. 맛은 깔끔함? 진짜 콩나물국밥 같은 맛이었어요. 

콩나물 비린내는 안났구요. 맑은 국물이라 해장할 때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땡초를 조금 넣으니까 칼칼하니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근데 저는 부산사람이라 그런지 뭔가 자극적인 요소가 필요했어요 ㅋㅋㅋ 진한맛!!!!!!!





국밥이랑 같이 나온 김은 김 봉투에 넣고 이렇게 우걱우걱 구기면 부숴집니다.

부숴진 김은 같이 나온 계란 그릇에다가 투척 해주시면 됩니다.





요렇게!! 날 계란에 김을 부숴서 넣고 뜨거운 콩나물국밥 국물을 조금 부으면 

몽글몽글하게 계란들이 익어요. 원래 전주콩나물국밥식으로 먹자면 이렇게 먹는거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전 날계란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이렇게 먹는건 별로였어요.


부산에서 먹을 때는 김부수고 계란 쉭쉭 풀어서 콩나물국밥 안에다가 투척해버렸거든요 ㅋㅋ

그래야 진한맛이 나니까!!! I LOVE 진한맛!!!!!!!!!






사실 지금까지 제가 먹어왔던 콩나물구밥이랑은 조금 다른맛이라 생소하기는 했는데

그래도 깔끔한 맛이 그 나름대로 별미였던 왱이콩나물국밥집이었어요.

근데 사실... 굳이 전주까지 가서 먹어야 하는 맛은 아니었던것 같아요.

늘 말씀드리지만 전주콩나물국밥은 양산에 있는게 진짜 꿀맛존맛이에요.




2014/06/14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양산맛집]깔끔한 맛이 일품, 양산 덕계상설시장에서 맛보는 전주콩나물국밥!


제가 다니는 양산 콩나물국밥집 리뷰 첨부할께요! 꼭 한번 먹어보세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