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생활정보/For. Wedding

쿠쿠리의 결혼준비, 실용적이고 저렴한 신혼가전 제품 고르기

by 쿠쿠리아가씨 2014. 8. 13.


오랜만에 결혼준비 포스팅으로 만나는 쿠쿠리네요!

이제 쿠쿠리네 결혼식이 두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진짜 이제 얼마 안남았어요.

이제 슬슬 가구도 알아보고 ~ 가전제품도 알아봐야 하는데 솔직히 막막하더라구요.


당장 어떤 제품이 좋은지도 잘 모르겠고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도 있는데

하이마트나 삼성전자 가보면 좋아보이는건 다 고가의 제품이라 뭔가 허무함을 느끼게 될 것 같았어요.

결혼비용이 여유있지 않아서 실용적이고 저렴한 신혼가전을 꾸리려는 분들을 위해서!

쿠쿠리의 신혼가전 선택팁을 살짝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일단 몇가지 원칙을 정했어요.


1. 온라인으로 원하는 모델을 고르기 전까지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는다.

2. 내가 정한 예산에서 50만원 이상 차이나게 고르지 않는다.

3. 꼭 필요한지 세번이상 생각하고 고른다.


자, 위의 세가지를 참고하면서 일단 첫번째로 고른게 냉장고에요.




쿠쿠리는 삼성 지펠의 RS803GDMESL 모델을 선택했어요. 가격은 온라인 기준 110만원 정도

오프는 오늘 삼성매장 다녀왔는데 120정도 하는 것 같았어요. 할인받으면 온라인이랑 비슷할 것 같아요.


사실 온라인으로 보는게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일단 가격대를 가장 먼저 봤구요.


1. 가격은 150만원은 넘기지 않을 것

2. 양문형 냉장고 일 것

3. 홈바가 있는 냉장고일 것

4. 삼성이나 LG 제품일 것




이 네가지를 참고했구요. 에너지 효율2등급이지만 1년에 6만9천원 정도의 전기세가 든다고 하더라구요.

그정도면 감안할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815리터 짜리 냉장고도 저에게는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즘 전부 900리터 좀 작아도 850리터 짜리 냉장고들이 많은데

그 큰 냉장고 신혼부부가 다 쓰겠나 싶어서 그냥 815리터 짜리로 선택했어요.

 



냉장고를 이것으로 선택하고 삼성전자랑 가전제품 매장에 갔더니 와... 가격이 200만원 장난이더라구요.

300만원짜리 600만원짜리 화려한 냉장고들이 한가운데 떡!! 하니 예쁜 조명에 놓여져있고

제가 고른 이 냉장고는 사이드 쪽에 배치되어 있더라구요.


솔직히 매장가서 보고나니까 비교되는 마음은 있었지만 이미 마음으로 이 제품을 고르고 간 것이라

그래도 씁쓸한 마음은 덜했어요. 솔직히 비싼거 옆에 놔두면 어떤거든 초라해보이기 마련이니까요!



자, 두번째 가전제품은 드럼세탁기에요.





저는 요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삼성버블샷3 드럼세탁기구요. 

가격은 온라인 기준으로 120만원인데 매장가니까 104만원에 할인하더라구요. 


드럼세탁기도 크기가 천차만별인데 저는 15kg 짜리로 무난하게 선택했어요.

요즘 17kg 짜리도 많이 사던데 솔직히 둘이 사는데 빨래 거리가 많지도 않을 뿐 더러

이불빨래 크기가 작아서 못하면 그냥 크린토피아 같은데 한번씩 맡기고 말지 싶더라구요.


많이 하지도 않는 이불 빨래때문에 세탁기를 비싼돈 주고 사는건 용납이 안됐기 때문에!!!

드럼세탁기는 LG트롬이 대세라는 친구의 말이 있었지만

저는 가격대와 기능을 고려해서 그냥 삼성 버블샷3 선택했어요.

이왕 사는거 같은 회사제품으로 사는게 할인도 더 되지 싶어서요.



세번째 가전은 밥솥!!




사실 밥솥은 쿠쿠가 우리의 기억속에 더 뿌리깊게 박혀있지만 집에서 쓰던 쿠쿠 밥솥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고부터는 절대 쿠쿠는 사지 않겠다며 다짐하게 됐죠.

메탈 느낌이 나는 쿠첸으로 친구찬스!! 써서 구매 할 예정이에요.

가격대는 온라인에서는 25만원~30만원 오프라인에서는 34만원 정도 했어요.





마지막으로 쿠쿠리가 결혼을 하게 된다면 꼭 구매하고 싶었던 오븐렌지!!!!

사실 오픈렌지는 LG광파오븐이 좋다고 하던데 저는 그냥 삼성꺼 구매하려구요. 

가격대는 온라인은 50만원선 오프라인도 할인해서 54만원까지 하길래 요걸로 선택했어요.



일단 선택한 가전제품은 여기까지에요.

이번 주말에 삼성전자가서 계약하면서 믹서랑 토스터 청소기 등도 같이 구매해야 할 것 같아요.

구매하게 되면 그때 한번 더 포스팅 해드릴께요. 구매 금액이랑 같이!!


저는 결혼자금이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해야 했어요.

사실 돈 많아서 마음껏 사는거면 더 기능 좋고 디자인 이쁜것들 있었겠지만 가격 무난하고 디자인도 무난한

제품으로는 이만한 제품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처럼 비용이 부족해서 저렴한 가전 찾고계시는 예비신부님들 힘내시고!! 참고하셔서 이쁜 신혼집 꾸리세요.


한가지 유의하실점은 절대!!!!!! 제품을 정하기 전에 오프라인 매장 가지마세요.

저는 온라인으로 정하고 갔는데도 냉장고는 현장에서 보니 다른 제품에 솔깃하게 되더라구요.

매장가서 보면 600만원 짜리가 제일 이뻐요. 나머지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아요 ㅠㅠ

현명한 판단하시길!! 지금은 부족해서 무난한 제품사지만 신랑이랑 돈 많이 벌어서 비싼~ 셰프 냉장고 살꺼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