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생활정보/For. Wedding

웨딩촬영 준비하기, 웨딩드레스 피팅 전 체크리스트 & 들러리드레스 대여하기

by 쿠쿠리아가씨 2014. 8. 22.


이제 두달도 채 남지 않은 쿠쿠리의 결혼식!

다른 예신분들은 식 2달전에 웨딩촬영을 하시던데 쿠쿠리는 좀 늦게 촬영을 잡았어요.

더운 날씨가 싫기도 했고 다이어트도 좀 하고 찍으려고 9월 중순쯤에 촬영 일정이 있거든요.

그래서 이제 슬슬 ~ 웨딩촬영을 할 준비 해야하는데요.


그 첫번째 단계! 웨딩드레스 피팅과 들러리드레스 대여를 하려고 여기저기 찾아봤어요.

웨딩드레스 피팅이야 뭐 스드메 계약한데서 피팅해주겠지만 

들러리드레스는 부산에 드레스대여 해주는 곳이 참 애매해서 어렵더라구요.




이거는 부산 광안리에 있는 드레스대여 업체에서 대여중인 드레스인데 너무 흔하기도 하고 

딱히 이쁜줄도 모르겠는데 가격이 비싸서 패스했어요.


부산에서 들러리드레스 대여하실 분들은 광안리쪽으로 가보세요.

드레스 대여해주는 샵들이 많이 몰려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누리엔에서 스드메 계약해서 누리엔 샵에서 웨딩드레스 피팅하기로 했는데 

거기는 따로 들러리드레스를 대여해주거나 하지는 않아서 ㅠㅠ 어떤데는 들러리드레스도 있다던데!!!


암튼 여기저기 찾다가 결국에는 온라인으로 대여하고 배송받기로 결정했어요.







친구들이랑 상의해서 고른 들러리드레스! 어떤가요? 민트색으로 상큼하면서도 여성스럽죠?

하지만... 난관봉착 이 드레스 사이즈가 너무 작지 않아??????


코르셋으로 꽉!!! 조르겠지만 그래도 사이즈가 좀 작게 나왔더라구요.

물론 입을 수 있는 사이즈기는 하지만 혹시나 주문했을 때 작거나 하면 택배로 반품하고 다시 받고 하는 과정이 

굉장히 번거로울 것 같아서 다른 드레스를 찾아보기로 했어요.






그러던중에 눈에 들어온게 블랙 미니드레스! 

신부 드레스가 화이트니까 블랙&화이트로 가도 이쁠 것 같아서 블랙도 고려중이에요.

엉덩이 부분이 퍼지는 드레스라 사이즈 부담도 없고 ~

친구들도 만족하고 있는지라 아마도 여기서 이 블랙 드레스 주문하게 될 것 같은 느낌


저는 들러리촬영 다들 많이 해서 들러리드레스 빌려주는 업체가 부산에도 한곳쯤은 있을꺼라고 생각했는데

와... 부산에는 들러리드레스 전문 업체가 없나봐요.

인터넷에도 대부분 서울 업체고 ㅠㅠ 부산에도 좀 생기면 좋으련만...

개인적으로 드레스는 직접 입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ㅠㅠ 암튼 부디 이쁘기를 바라면서!

일단 친구들이랑 한번 더 상의해보고 대여신청 해야할 것 같아요. 

미리 신청을 해야 제가 원하는 날짜에 대여 할 수 있겠더라구요. 



자, 그럼 이제 들러리드레스는 대충 결정됐으니 제 웨딩드레스 피팅만 남았네요.

저는 누리엔 스드메 계약해서 누리엔센터 4층에 있는 드레스샵에서 피팅해보기로 했어요.

바로 내일! 8월 23일에 드디어 피팅하러 갑니다. 

다이어트는... 비록 실패했으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코르셋이 나를 잘 감싸주리라





드레스 피팅하러 가기 전에 몇가지 체크사항!

일단 겨드랑이 제모를 꼭 ~ 하고 가시구요. 물론 안해도 상관없지만 좀.. 그렇겠죠?

그리고 옷을 입었다 벗었다 하니까 속바지를 꼭 챙겨입고 가세요.

피팅하러 갈때 옷은 원피스가 좋아요. 계속 입고 벗고의 반복이라 원피스가 한방에 벗기 편하니까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절대 민낯으로 가지 마시고 풀 메이크업 하고 가셔야해요.

최대한 블링블링하게 결혼식날과 웨딩촬영 당일에 두꺼운 신부화장을 할꺼니까

그때를 생각하면서 강력하게 화장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쿠쿠리도.. 내일 오전에 일어나서 화장 이쁘게 하고 드레스피팅하러 갈꺼에요.

집에가서 네일도 다시 바르고 ~ 제모도하고!

드레스 피팅하고 와서 포스팅 할께요. 드레스는 처음이라 두근두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