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판없는 컴퓨터 교습소/티스토리 이야기

SC제일은행 외환계좌로 티스토리 수익금 받기 [티스토리 수익금 지급 날짜]

by 쿠쿠리아가씨 2014. 5. 28.


쿠쿠리가 블로그를 다시 운영한지도 이제 두달정도 되었는데요.

귀찮은 날도 있고 또 의욕이 넘치는 날도 있었고 포기하고 싶은 날들도 많았습니다.

한번의 실수로 블로그를 날리고 새로 키우면서 얼마나 힘들었나 몰라요 ㅠㅠ

얼마전에 애드센스에 계좌등록 했다는 포스팅을 올린적 있는데요.


2014/05/08 - [간판없는 컴퓨터 교습소/티스토리 이야기] - 애드센스 100달러 달성!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 계좌로 지급설정하기


드디어 새로만든 SC제일은행 외환계좌로 티스토리 수익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저의 첫 수익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100달러를 넘겼기 때문에 언제나 입금되려나 ~ 넋 놓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5월 23일 드디어 수익금이 지급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애드센스 수익금은 22일~26일 사이에 지급되는 것 같습니다.




  

 



신나는 마음으로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지급화면으로 가봤더니!

은행계좌로 송금되었다는 메세지가 떠 있습니다.

금액 조정없이 그대로 114.87 달러로 확정되었네요 ~ 첫 수익이라니 ㅠㅠ 감격

이렇게 확정이 나고나서 그날 오후에 바로 SC제일은행에서 전화가 왔어요.

외환이 입금되는 경우 본인확인을 하기 위해서 은행에서 명의자에게 전화를 직접 하시더라구요.

전화 연결이 안되면 입금 처리도 계속 미뤄지는 것이라고 하니! 절대 놓치지 말고 전화받으시길 ~

저는 바로 받아서 송금 해달라고 했구요. 

앞으로는 거의 매달 입금되니까 그냥 전화주지 말고 처리해달라고 하니까 그렇게 해주시기로 하셨어요.





입금 요청해놓고 보안카드를 집에 두고와서 확인을 못하고 있다가 몇일만에 드디어 확인을 했어요.

저는 SC제일 은행에서 외환통장하나 그냥 입출금통장 하나를 발급 받았어요.

외환통장으로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고 환율이 괜찮을 때 입출금통장으로 이체하려구요.

환전은 영업시간 내에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니까 간편하고!

또 SC제일은행은 300달러 이하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전액 입금되니까 ~





자! 이제 입금이 잘 되었는지 수수료가 빠지지 않고 제대로 들어왔는지 확인해볼까요?

일단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으로 들어가시면 좌측 중앙부분에 공인인증센터라고 있어요.

기존에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바로 계좌조회가 가능하지만

저는 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해봤지 SC제일은행은 처음이라 타행 인증서 등록 과정을 거쳐야 했어요.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셔서 타기관인증서 사용등록 메뉴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출금계좌번호에는 새로 개설하신 입출금통장의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인터넷뱅킹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공인인증서 신규/재발급 메뉴로 들어가셔서

새롭게 등록을 하시면 되는겁니다. 아마 새로만드신 분들은 은행에서 아이디랑 받아오셨을껍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은행에서 받아온 보안카드를 꺼내서 직접 입력해줍니다.



 

  



아직 끝이 아닙니다. 마지막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사용PC지정은 해당 PC가 아니면 이체 및 조회가 불가능해서 보안에는 좋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 PC가 없을땐 못하니까 불편함도 어느정도 있죠.

저는 그냥 휴대폰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인증을 완료하고 나면 이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조회를 할 수 있어요 ~~ 즐거운 마음으로 조회릘 하러 가보겠습니다.



 

  




조회 메뉴에 들어가셔서 조회할 계좌번호를 USD 보이시죠? 외환통장으로 설정해줍니다.

조회기간을 선택하시면 아래에 바로 조회 결과가 나타납니다.



 

  




요렇게! 5월 23일날 구글에서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금액은 114.87달러로 애드센스에서 확정된 금액에서 단 1달러도 빠지지 않고 전액 입금 완료!

크흐 ~ 감격의 첫 수익이라니!!!!!!

이제 이 달러를 한화로 환전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외환통장 안에있는 달러를 내 입출금계좌로 이체하고자 할 때에는 이체 기능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환전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이체가 아닌 외환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인터넷 환전 메뉴가 있어요.

거기를 통해서 환전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한가지 유의하실점은 인터넷환전 역시 영업시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만 환전이 가능하니까 그 시간에 잘 맞춰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는 뭐 돈이 급한게 아니니까 ~ 외환통장에 차곡차곡 넣어놨다가 환율이 좀 오르면 그때 환전하려구요.

지금은 환율이 너무 떨어져서 ㅋㅋㅋ 해외여행 가기에는 좋은데 달러 환전하기에는 좀 별로인듯...

어쨌든! 기분좋은 첫번째 수익금 수령이었습니다.

다음달에도 기분좋게 수익금 수령할 수 있도록 열심히 블로그 운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