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판없는 컴퓨터 교습소

아이돌사진처럼 뽀얗고 이쁘게 보정하는법![인물사진 보정법]

by 쿠쿠리아가씨 2014. 7. 15.


다들 여유로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직장인이라면 지금 이시간 쯤 되면 밥 먹고 책상에 머리를 꾸벅~ 꾸벅~ 박고 있을 시간이죠ㅋㅋ

오늘은 조금 특별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해요.

뭐 다들 좋아하는 연예인이 한명쯤은 있으시죠? 

쿠쿠리도 수줍지만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습니다. 골수 신화빠순이였던 제가!

최근에 김우빈에 빠져서 허우적 허우적 ~ 꿈에서라도 만날까 오매불망 하고 있거든요 ㅋㅋ

그래서 사진을 찾아보다가 아이돌처럼 뽀~얗게 사진 보정하는 방법을 써야겠다! 다짐했어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명은 아이돌사진처럼 뽀얗고 이쁘게 인물사진 보정하기!

자 오늘의 강좌를 위해 저의 최애 연예인 김우빈씨를 모십니다.


자 아래에 사진 보이시죠? 그냥 저렇게 봐도 멋있는 김우빈을!!! 




요렇게!! 뽀얗고 이쁘게 ㅋㅋㅋ 아이돌사진처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 작업을 하시려면 포토샵이 있으셔야 해요. 

저는 사무실에 포토샵 한글판 밖에 없어서 한글판으로 포스팅을 할텐데요. 

영문이든 한글이든 상관없습니다. 별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어요.


자, 일단 사진을 불러오셨으면 





Ctrl+M을 눌러서 곡선 화면을 열어주세요.

저렇게 생긴 화면이 뜨셨죠? 길다란 직선 한 가운데 쯤에 마우스를 꼭 찝으면 

아래 캡쳐화면처럼 까만 점이 생기실꺼에요.

저 점을 윗쪽으로 살짝 옮겨주시면 사진이 밝아지실꺼에요.

너무 밝게는 하지 마시고 약간! 밝게 해주시고 확인이나 save를 눌러 저장합니다.




자, 사진이 조금 밝아졌죠? 

이제 시작입니다. 우측의 레이어창에서 새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주세요.

레이어 추가는 다들 아시죠? 레이어를 추가하고 나면 왼쪽 도구에서 스포이드를 선택한 뒤!

얼굴의 가장 밝은 부분을 콕 찝어서 색깔을 뽑아내줍니다. 



동그라미 친 저 부분이 제일 밝으니까 저 부분의 색을 뽑아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브러쉬로 얼굴을 칠해줄껀데요.


조금 웃기지만 아래의 화면처럼 콧대와 턱선은 남겨두고 얼굴 전역에 색칠을 해주시면 됩니다.

목이 많이 드러나는 사진은 목중간쯤 까지도 같이 색을 칠해주시면 더 자연스러워요.



아직까지는 뭔가 좀 웃기지만! 곧 멋진 김우빈으로 돌아올 것이니!!!

자 이제 필터메뉴로 갑니다. filter 메뉴로 들어가셔서 블러(흐림효과) - 가우시안블러(흐림효과)

영문판과 한글판의 블러 위치가 다릅니다. 한글판은 흐림효과를 찾으시면 됩니다.


화면이 켜지면 4.6 정도로 블러를 지정해줍니다.

가우시안블러 효과를 주더라도 아직 좀 어색할꺼에요. 

이때 레이어의 투명도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42정도로 조절했어요.





짠! 그러면 아까보다 한결 샤방샤방해진 우리 우빈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왠지 오빠같이 느껴지는 김우빈이지만 제가 누나에요.... (눈물)

제가 누나라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지만 어쨌든 ㅋㅋㅋㅋㅋㅋ 뽀송뽀송해졌습니다.


자, 일단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미지를 한번 저장해주세요.

저장하시거나 레이어를 모두 합쳐주셔도 됩니다. 물론 여기까지만 하더라도 뽀송뽀송해요





레이어를 다 합쳤으면 이번에는 합쳐진 레이어를 복제합니다.

레이어를 꾹 누른채로 레이어 새로 만들기 아이콘 위에 얹으면 레이어가 복제됩니다.




복제를 하셨으면 복제한 레이어에 '소프트 라이트' 효과를 주시면 됩니다. 

레이어 화면에서 바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프트 라이트 효과를 주면 너무 환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꺼에요.

이때! 역시나 투명도를 조절해줍니다. 30~40 사이로 투명도를 조절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진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을 하셔야 할꺼에요. 저는 35정도로 했어요.




자,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레이어를 하나 더 추가하시고 페인트툴로 하얀색을 훅 붓습니다.

하예 화면이 하얗게 변하도록 페인트툴을 부어주시면 위의 화면처럼 되셨죠?


자, 여기다가 이번에는 '오버레이' 효과를 주시면 됩니다. 





오버레이 효과를 주면 위의 화면처럼 허옇게 뜬 우빈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당황하지 마시고 투명도를 조절해주세요.

10~15정도로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12로 설정했어요.


자, 여기까지하면 어떤 결과물이 나올까요?





짜잔 ~ 아이돌처럼 뽀얗고 뽀송뽀송한 김우빈이 완성되었습니다.

크흡 눈부시쟈나 너무 잘생겼쟈나 내 꿈에 나오고 싶게 생겼쟈나.....


자, 이렇게 보니까 얼마나 바뀌었는지 잘 모르시겠죠?





첫번째 사진이 원본! 두번째는 가우시안블러만 적용시킨 사진 마지막은 최종!!!

확실히 뽀송뽀송해졌죠? 

코 부분은 따로 처리하지 않아서 오똑한 콧대는 그대로 남았어요.


같은 방법으로 다른 사진들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김우빈 사진들 보정해서 휴대폰에 다시 사진 넣어야겠어요. 크흡 

물론.. 이런 뽀송뽀송한 보정법은 연예인에게만 해당됩니다.

일반인은 보정해봐야 별 소용없더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