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판없는 컴퓨터 교습소

모찌모찌한 아이돌 사진 보정법

by 쿠쿠리아가씨 2015. 2. 12.


쿠쿠리입니다! 다들 이번주도 잘 보내고 계시죠?

오늘은 신랑이 늦게 오는 날 ~

하지만 신랑 줄 초콜렛 만드느라 바쁠 예정이에요.

그래서! 오전부터 바삐 포스팅 해놓고 초콜릿 만들러 갈꺼랍니다 ㅋㅋㅋ 

대체 발렌타인데이는 누가 만든거냐며 살찌는 초콜릿을 굳이 먹어야하냐며 ㅋㅋㅋㅋㅋ


아, 오늘은 아주 오랜만에 보정법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사진을 가져왔어요.


2014/07/15 - [간판없는 컴퓨터 교습소] - 아이돌사진처럼 뽀얗고 이쁘게 보정하는법![인물사진 보정법]


아주 예전에 ㅋㅋㅋㅋ 아우 까마득하네요. 7월이니까

암튼 아이돌 사진처럼 뽀얗게 보정하는 방법 알아봤었는데요.

오늘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모찌모찌한 만지고 싶은 찹살떡 같은 피부로 

사진을 보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돌 사진 보정에 적합하니 저같이 신화 빠순이라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팬 여러분은 오빠들의 사진을 보정하실 때 이용하시면 유용하겠습니다.


자 일단 결과물을 봅시다.



  


왼쪽이 보정 전! 오른쪽이 보정 후의 사진이에요.

우리 우빈이가 모찌모찌해졌죠? ㅋㅋㅋㅋㅋㅋ 모찌모찌의 이미를 아시겠죠?

찹살떡 처럼 만지고 싶게 몽글몽글해졌어요.


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보정방법을 알아볼텐데 프로그램이 하나 필요해요.


Neat Image 라는 노이즈 보정 프로그램인데요.

포토샵에 플러그인으로 연동해서 포토샵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합니다. 


http://www.neatimage.com/


위의 주소로 가셔서 Neat Image for window 보이시죠?

그 아래에 plug-in photoshop 이 있고 standalone 버전이 보이실꺼에요.

저는 포토샵에서 밝게 보정한 뒤에 모찌모찌 효과 줄꺼니까 포토샵 플러그인 버전으로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공짜!!! 헿 공짜 프로그램이라니 ㅠㅠ 무려 공짜


저는 스탠다드 버전과 플러그인 버전이 함께 들어있는 설치파일로 설치했는데

프로그램 공유는 해드리기가 좀 그렇잖아요?

홈페이지에서 받아도 동일하니까 걱정마시고 받으셔도 됩니다. 





다운로드하면 설치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넥스트를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accept를 눌러서 동의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넥스트!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스탠다드 버전이랑 플러그인 버전이랑 같이 설치되는 

파일로 Neat Image를 설치해서 저렇게 뜨는거구요.

플러그인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은 위의 3개 체크박스느 안뜨고 밑에 포토샵 어쩌고만 뜰꺼에요.

포토샵이 하나만 깔려있으면 저처럼 하나만 뜰꺼고 여러버전이 깔려있으면 

그 중에 Neat Image를 사용할 버전을 선택하고 넥스트를 눌러주세요.




설치가 시작되고 뭐 계속 다음다음 눌러야 될겁니다.

그냥 다른거 없이 다음다음 누르다 보면 요렇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피니쉬를 눌러 설치창을 켜고!

이제 포토샵으로 넘어갑니다. 포토샵을 켜주세요.


혹시 설치전에 포토샵이 켜져있는 상태였다면 껐다가 켜주셔야 플러그인이 적용됩니다.

포토샵을 켜고 보정을 하려는 이미지를 하나 열어주세요.

그리고 그 레이어를 복사해줍니다. 





복사된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로 레이어 옆에 채널이라는 메뉴가 있을꺼에요.

채널을 누르시면 아래의 화면처럼 RGB라는 글자가 보일껍니다.





Ctrl 버튼을 누른채로 RGB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특정 부분이 선택됩니다.





짠 바로 요렇게요. 이렇게 선택이 되셨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기 전에 팔레트 색깔을 점검하세요.

팔레트를 보시면 색깔 두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잖아요. 뒤에있는게 배경색인데

배경색을 꼭 저처럼 하얀색으로 선택하시고 진행하세요.

앞에 있는 색은 무슨색을 하든 상관없어요. 뒷 배경색만 하얀색으로 지정하시면됩니다.






지정하시고 Ctrl을 누른상태로 Del 버튼을 누르시면 쨘

위의 사진처럼 사진이 허멀겋게 변합니다. 

너무 하얗게 변했으니 적당히 조절을 해줘야 하는데

채널에서 다시 레이어로 돌아와서 복제된 레이어의 투명도를 조절해주세요.





저는 대략 52퍼센트 정도로 지정했는데 사진에 따라 밝기가 다를 수 있으니까

적당히 숫자를 낮춰도 보고 높여도 보면서 마음에 드는 밝기를 선택해주세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Neat Image를 사용해볼껍니다.





필터메뉴를 누르시면 제일 아래쪽에 못보던 Neat Image라는 메뉴가 생기셨죠?

Reduce Noise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요런 화면이 하나 뜨실꺼에요.

버전에 따라서 화면의 모양은 조금 달라질 수 있으니 그냥 OK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는건 달라진게 없으니 그냥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요렇게 화면이 바뀔껍니다. 프로그램이 열린거에요.

자 일단 처음 열면 사진이 저렇게 작은 상태로 있을텐데 아직 키우지 말고 그대로 두시구요.

상단의 Auto profile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그 위에 Noise Filter Settings 라는 메뉴가 생기셨을꺼에요.





자 상단바가 저렇게 바뀌셨죠?

그럼 제가 화살표 해놓은 프리뷰 버튼을 눌러줍니다.





누르시면 저렇게 이미지 위에 네모난 박스가 생기는데요.

노이즈 제거 효과를 적용할 때 미리보기를 해주는 박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렇게 얼굴 부분에 박스를 가져다 놓고 효과를 주면 바로바로 변화가 눈에 보입니다.





자 이제 효과를 줘야하니까 크기를 200% 정도로 높여주세요.

워후 갑자기 사진이 훅 커지니까 ㅋㅋㅋ 갑작스럽네요.





사진 오른쪽을 보면 저렇게 셋팅을 할 수 있는 값을 선택하는 메뉴들이 있는데요.

저는 프리뷰 박스를 보면서 제 취향에 맞게 저렇게 셋팅을 해놓고 쓰고 있어요.


모찌모찌한 효과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건 세번째 막대기! 45% 표시되어 있는 

바로 저 메뉴가 가장 크게 영향을 주는 것 같더라구요.

저 막대기만 앞뒤로 조절하면서 대충 원하는 뽀송함을 선택하시고 





마음에 드는 모찌함이 되면 Apply 버튼을 눌러서 저장해줍니다. 

저장하면 프로그램은 닫히고 다시 포토샵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사진은!!





쨘 ~ 요렇게 모찌모찌한 우빈이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셋팅값을 한번 입력해놓으면 다음번에 다시 프로그램이 켜지더라도 

셋팅값이 바뀌지 않기 때문에 그냥 필터누르고 프로그램 켜지고 프리뷰로 대충 확인하고 

어플라이 한번만 딱 누르면 한번에 모찌한 우빈이로 재탄생 된다는거!!!


그래서 다른 사진으로도 적용해봤어요.



  



좌측이 보정 전, 우측은 보정 후!

이 사진의 경우 애초에 약간 보정이 들어가 있기는 해서 밝기는 거의 조절하지 않고

Neat Image 효과만 줬어요. 피부가 좀 더 모찌모찌해졌죠?



  



이 사진은 극명하게 차이가 나죠?

어둡고 노이즈가 많은 사진일수록 그 효과는 커집니다.

모찌모찌한 애기피부로 재탄생한 사진!


아이돌 사진뿐 아니라 제 사진에도 적용을 해봤는데 쏠쏠하네요. 이쁨이쁨

팬질을 위해 꼭 알아두며 좋은 보정법이라 판단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무료니까! 한번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