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새댁의 레시피박스

먹고 남은 잡채로 간단하게 잡채전 만들기! 반찬으로도 문제 없어요 ~

by 쿠쿠리아가씨 2015. 1. 1.


여러분!!!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

다들 해돋이 보러 가셨나요? 

쿠쿠리는 사람 많은데도 싫고 추워서 안갔는데 올해 해돋이가 그렇게 이뻤다고 하더라구요.

쿠쿠리네 아버지가 매년 해돋이 보러 가시는데 이번에는 다른 어떤 해보다 

화려하고 이쁘게 떠서 보고 힘받으라고 사진을 보내주셨어요!

크흐 ~ 이럴때 해돋이를 봐야하는데.. 아주 예전에 해돋이 보러갔을 때 구름때문에 하나도 안보이던게 기억에 남아서

해돋이는 안가고 싶어욬ㅋㅋ 암튼!!! 쿠쿠리의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

2015년에는 이루고자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힘든일도 수월하게 흘려보내시고 ~ 즐거운일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 본론으로 돌아와서!

요즘 쿠쿠리네 신혼집에 집들이가 계속되다보니 잡채를 하는 일이 종종 있거든요.

그런데 사실 음식이 여러종류니까 잡채가 항상 남더라구요.

남는 잡채를 얼른얼른 데워서 먹는다고 먹는데 한번은 잡채가 좀 남아서 

버리기에는 들어간 재료들이 너무 아까워 어쩌지? 하다가 계란물 묻혀서 전을 만들어봤어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으니까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쿠쿠리가 알려주는 잡채전 만드는법]


재료 : 남은 잡채, 계란, 소금약간, 대파

간장양념 : 간장2숟갈, 물2숟갈, 식초1숟갈, 설탕반숟갈, 홍고추, 풋고추, 대파, 청량고추





자 일단 냉장고에 남아있는 잡채를 꺼내옵니다.

이렇게 어중간하게 잡채가 남은 경우에 다시 데워먹기도 좀 그렇고 

그렇다고 버리기에는 들어간 재료가 아깝잖아요.

그럴때 딱!! 해먹기가 좋아요.





냉장고에서 계란3개를 꺼내와서 볼에다가 풀어줍니다.





계란을 깨서 하얗게 뜨는 부분은 건져내주고 휙휙휙 노른자와 흰자가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다 저어주셨으면 소금을 약간 넣어서 간을 맞춰줍니다.

간을 딱 맞출 필요은 없어요. 약간 싱겁게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이미 잡채에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딱맞게 간을 하면 짜울수도 있어요 ~

간간하게 해서 그냥 간장양념 만들어서 먹는게 더 좋아요.





계란을 다 푸셨으면 남은 잡채를 살짝 전자렌지에 돌려서 흐물흐물하게 만들어준 다음!

잘게 다져줍니다. 도마위에 올려놓고 다지려니까 다 튀어서 

그냥 통에 넣어놓고 가위로 잘게 잘게 계속 잘라줬어요.


사진처럼 잡채가 잘게 잘릴 때 까지 챡챡챡 잘라줍니다.





잡채를 다 잘라줬으면 총총 썰은 파를 계란물에 퐁당! 해주시구요 ~





잘게 잘라놓은 잡채도 계란물에 같이 퐁당!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골고루 샥샥 저어주세요. 

잡채와 계란물이 잘 섞이면 이제 구워주시면 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한불로 팬을 달궈주세요.

이게 가장 중요한데요. 센불로 팬을 달구면 전을 올리면 다 타버려요.

약불으로 해놓고 프라이팬을 달궈주시면 약한불로 은은하게 달궈져있어서

전을 올렸을 때 타지않고 은은하게 잘 구워진답니다.





저는 그 사실을 모르곸ㅋㅋ 그냥 아무생각없이 센불로 달궜다가 불을 약한불로 낮췄어요.

그리고 첫번째 전을 올려봅니닼ㅋㅋㅋㅋ 맛이 어떨지 어떻게 굽힐지 모르니까 

일단 하나만 구워보기로 하고 하나만 올렸는데요.





뭔가 잘 굽혀져 가고 있다고 생각한건....





저만의 착각이었던거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형실패

다 탐.... 다시한번 강조드립니다. 팬을 달구실 때 뜨거운불로 달구시면 안됩니다.

꼭!!! 낮은 불로 은은하게 팬을 달궈주세요.

저는 결국 불 끄고 팬 식힌다음에 다시 은은하게 달궈서 구웠어요.






쨘! 식히고 다시구운 두번째 전은 타지않고 노릇노릇 잘 굽혔죠?

앞뒤로 뒤집이가면서 노릇하게 잘 구워주시면 됩니다.






만들어놓은 전 반죽을 모두 구워주시면 됩니다.

한번에 다 못먹겠다 싶으면 랩 씌우거나 뚜껑 덮어서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먹을 때 바로바로 꺼내서 구워드시면 됩니다.

근데 잡채가 먹다가 남은거니까 최대한 빨리 구워드시는게 좋겠죠?





노릇노릇 ~ 잘 구워진 잡채전!

그냥 두면 손이 안가는 잡채인데 이렇게 먹으니까 밥 반찬으로도 좋고 

신랑 술안주로도 좋곸ㅋㅋㅋㅋㅋ 


이대로 먹어도 좋지만 양념장을 만들어서 뿌려먹으면 더 맛있어요.





양념장 레시피는 제일 위에 제가 적어놨어요~

레시피대로 양념장 만드셔서 만들어진 잡채전 위에 솔솔 뿌려서 드시면 더 맛있답니다!


아직 초보주부라 음식 양 맞추는게 너무 힘들더라구요.

항상 만들어 놓고 보면 부족해서 넉넉하게 만들면 양이 넘쳐서 남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라도 다음번에 또 잡채가 남으면 이렇게 해먹으면 될듯!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집에 남는 잡채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