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판없는 컴퓨터 교습소/티스토리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노출로 방문자수가 늘었어요!

by 쿠쿠리아가씨 2014. 3. 20.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노출로 방문자수가 늘었어요!

쿠쿠리가 이전에 운영하던 블로그를 날려먹은지도 대략 20일 정도 지났네요.

처음 블로그를 날려먹은 날에는 실감도 나질않고 하루에 몇천명씩 들어오던 블로그를 날려먹고나니

멘탈이 가루가 되어 정신을 못차리겠더라구요.

다시 블로그를 만들어보자 마음을 먹고 시작했는데! 막상하려니 쉽지도 않고 ~

그래도 다시 두주먹 불끈쥐고 블로그를 시작했더랬죠.

 

 

 

하지만!! 방문자수 좀 보세요.

하루에 7명은 너무하지 않나요? 충격.... 멘탈붕괴...

하루에도 몇천명씩 방문하던 블로그를 운영하던 제가 하루에 7명이라니 크나큰 충격을 받고

이때부터 다시 힘을 쥐어짜내서 블로그 포스팅을 했던 것 같아요.

 

일단 저는 무조건 양질의 컨텐츠를 만듭니다.

소재 및 내용들을 제가 전부 선정하구요.

사진도 제가 직접 찍은 사진들을 위주로 사용했구요.

 

그렇게 몇일이 지나고 최근의 방문자수를 볼까요?

 

 

 

 

3월 18일 제 블로그에는 무슨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일 방문자수 100명을 넘기지 못하던 제 블로그에 드디어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3월 19일에는 200명을 돌파했죠. 도대체 무슨일이???

 

 

 

 

갑작스러운 방문자수 유입은 바로!

네이버에서 사람들이 제 블로그로 들어오기 시작했다는 것 이었습니다.

3월 18일 이전까지는 다음 검색과 구글 검색만을 통해서 유입이 되고 있었는데

갑자기!! 3월 18일 네이버에서 제 글을 긁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감격스러운 순간... 네이버 본사가 어느쪽에 있죠? 그쪽을 향해 절이라고 하고 싶을만큼 감격 ㅠㅠ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애드센스 수익을 남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네이버가 포털사이트 점유율을 어마어마하게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검색을 통한 유입으로는 네이버가 독보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의 글이 검색이 되지 않는 다면 높은 방문자수는 꿈도 못꾸는겁니다.

 

 

 

 

사실 아직 블로그에 올리기 민망한 키워드 갯수이지만 그래도!! 늘었다는 것에 감사하며 올려봅니다.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되기 전까지는 총 키워드 갯수가 30개 정도 였거든요?

그러나!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되기 시작하면서 제 블로그로 유입된 사람들이 검색했던 키워드가

100개를 돌파했습니다. 아마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점 늘어나게 되겠죠.

 

슬프지만 이게 바로 네이버의 파워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네이버 검색노출을 피해갈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저에게 네이버 검색노출을 어떻게 이루었나 물어보신다면 몇가지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1. 직접 만든 컨텐츠를 작성한다

2. 이슈글보다는 정보를 전달해줄 수 있는 꾸준한 컨텐츠들이 도움된다

3. 조바심 내지말고 네이버가 글을 긁어갈 때 까지 기다려보자

4. 혹시나 예전에 만들어놓은 블로그가 있다면 새 블로그를 만들기 보다 예전 블로그 리뉴얼을 추천!

 

이정도로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

4번에 대한 내용은 다시 한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지만

완전히 새로만든 신규 블로그와 예전에 만들어놨지만 사용하지 않았던 블로그를 동시에 시작했을 때

블로그 개설 시기가 영향을 준다는 걸 제가 직접 확인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전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