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판없는 컴퓨터 교습소/티스토리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가 도착했어요! PIN번호 도착 소요시간

by 쿠쿠리아가씨 2014. 3. 31.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2개월, 

처음 한달동안 열심히 꾸려오던 블로그로 어느정도 수익을 내고 있었는데요.

딱! 수익금을 받아야 할 타이밍에 제 실수로 블로그를 폐쇄하게 되면서 첫 수익금의 꿈은 산산조각이 났었더랬죠.

멘붕을 털어내고 두번째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게 바로 이 쿠쿠리의 빛나는 인생소쿠리 블로그입니다.

아직은 수익이 낮지만 앞으로 더 좋은 수익을 내기 위해! 열심히 나아가야겠죠?


그나저나!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금이 10달러가 넘어가면 계정에 설정된 주소로

PIN번호를 자동 우편발송합니다. 저는 그것도 모르고 바뀐 주소를 그대로 뒀다는거 아니겠어요?

PIN번호를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최초 발급일로부터 3주가 지나야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그렇게 첫번째 PIN발송은 주소지 착오로 날려버리고 2월 28일 주소를 변경해서

PIN번호를 재발급 요청했답니다. 그리고 한달 뒤!

오늘 3월 31일 월요일에 드디어 PIN번호가 저에게 도착했습니다.





짜잔 ~ 이게 바로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발송 우편입니다.

요 몇일 우편물 언제오나 퇴근길에 우편함을 기웃거렸는데 드디어!! 도착했네요 ㅠㅠ 감격

구글 로고가 찍혀있는 우편물을 보자마자 너무 좋아서 소리를 질렀답니다 ㅋㅋ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의 우편물!

저는 2월 28일에 재신청을 해서 3월 31일에 받았으니 딱 한달만에 받았네요.

4주 지나도 안온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조금만 기다려보세요 주소만 제대로 입력했다면 분명히 올껍니다!

주소 정확하게 모른다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본인의 주소 입력하시고 뒤에 영문주소라고 써서 검색하시면

정확한 영문주소를 바로 보여줍니다. 저도 그렇게해서 간단하게 처리했어요.





우편물과 택배는 뜯을 때 가장 행복하다죠. 물론 카드 영수증은 제외...

애드센스 PIN 번호는 보통의 편지봉투랑 다르게 3면에 테이프같은 걸로 부착되어 있어요.

사진처럼 테이프 부분을 쭈욱 그냥 뜯어 주시면 됩니다. 





테이프를 뜯어서 안을 보면 아주 간단하게 PIN번호 등록하는 방법과 

PIN번호 6자리가 적혀져 있습니다.

PIN번호는 나중에 지급 받는데 중요한 번호이기 때문에 노출하시면 안됩니다. 

저도 ~ 모자이크 처리를 했어요.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PIN 번호를 등록하러 애드센스에 접속해볼까요?





잘못된 주소로 첫번째 PIN번호를 날려버린 탓에 PIN번호를 받기까지 두달이나 걸린 쿠쿠리

덕분에 저렇게 시뻘건 안내 문구가 애드센스에 접속 할 때마다 저의 시선을 강탈했더랬죠.

알림함에도 계~ 속 떠있고 그래서 그런지 주소 좀 빨리와라 하는 생각밖에 없었답니다.


자 이제 PIN번호를 받았으니 빨간 안내창에 있는 여기를 클릭을 드디어 클릭해봅시다!





들어가면 요렇게 화면이 뜹니다. 

왼쪽 하단에 보시면 PIN을 입력하는 칸이 보이시죠? 

거기다가 아까 우편물에 있던 PIN번호 6자리를 넣어주시고 PIN제출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뜹니다.

그리고나서 저는 오류같은게 뜨던데 새로고침 하니까 메인화면으로 이동하더라구요.





드디어!!! 빨간 안내창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100달러를 넘기면 수익을 받을 수 있겠네요. 얼른 100달러를 넘겨 수익 받는날이 오기를!!


그나저나 스코어가드에 수익최적화는 왜 저렇게 내려갔나 모르겠네요.

최근에 5였는데 블로그 디자인이나 스킨에 손 댄곳 하나 없는데 갑자기 저렇게 떨어졌어요.

2개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3개로 올라오기는 했는데 영 거슬리네요 


어쨌든 이제 PIN번호를 받았으니 열심히 수익만 낼 일만 남았네요.

PIN번호가 아직 안와서 노심초사 기다리시는 분들 모두 곧 올껍니다! 조금만 기다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