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생활정보/생활에 도움되는 정보

신화콘서트 인터파크 취소 후 재예매하기 [무통장에서 카드로 변경하기]

by 쿠쿠리아가씨 2015. 2. 24.


쿠쿠리입니다 ~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겠지만 쿠쿠리는 초등학교 때 부터 신화를 좋아한

어마어마한 신화 빠순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의 신랑과 7년전 처음 사귀기로 한 바로 그 다음날에도 굳은 심지로 신화콘서트를 갔었던

진짜 말로만 듣던 어마어마한 빠순이가 바로 저였죠 ㅋㅋㅋㅋㅋ

우리 신랑은 연애하는 중간중간에도 혼자 김동완 뮤지컬을 보러 서울로 향하는 

저를 보면서도 딱히 싫은소리도 안하고 ㅋㅋ 그냥 혼자 툴툴거리기만 했었던 쿨한남자 멋진남자

사랑한다 우리신랑 




결코 신랑이 나를 콘서트에 보내줘서 사랑하는건 아니라며 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올해도!!!! 3월 22일 신화콘서트에 쿠쿠리가 갑니다!!!

이번 신화 콘서트는 17주년 콘서트!

신랑이랑 내가 사귀기 시작했던 그 해에 갔던 콘서트가 10주년 콘서트였으니 참 오래 됐다 싶어요.

암튼 이번에 친구들이랑 힘을모아!!! 예매에 성공했고 22일날 막콘 갈꺼에요.

14주년 콘서트 때는 양일 다 갔었는데 이번에 신랑한테 이틀 다 간다고 하기엔

양심에 가책을 느껴서 ㅋㅋㅋㅋㅋ 막콘만 가기로 했다는 


암튼 그런데! 예매하는 당일에는 정신이 없어서 그냥 일시불로 카드결제를 했었는데

예매를 끝내고 보니 저도 친구도 일시불로는 좀 부담스러워 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인터파크에 취소 후 재예매라는 아주 좋은 제도가 있더라구요.

내가 선택한 자리에 한해서 취소하고 다른 결제 방법으로 제결제 할 수 있는 시스템!!!

좋아 바로 이거야!!!! 일시불을 취소하고 할부로 결제하겠어!!

마음먹고 오늘 오전 인터파크 홈페이지에 입성!

저 처럼 일시불 - 할부전환 하실 분들 말고도 무통장입금 - 카드할부로 변경하실 분들도 가능합니다.





일단 마이티켓 메뉴로 이동해서 내가 예매한 티켓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저렇게 예매한 내역이 뜰껍니다.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한 티켓은 발송되기 이전까지 언제든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어요.


쿠쿠리는 직장으로 선택! 어차피 직장에 있는 시간이 많고 

혹시나 집으로 보냈다가 잃어버리면 안되니까.. 내 소중한 티켓이니까!



 



예매 확인 페이지에서 아래로 쭉쭉 내리면 위의 화면처럼 내가 예매한 내역을 취소 할 수 있도록

체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 부분에 체크 해주세요.

예매한 티켓의 일부분만 취소하는 것도 가능한가봐요. 싱기방기



 



체크해놓고 아래로 쭉 내리면 재로그인하라는 빨간 배너가 뜨실꺼에요.

취소 후 재예매를 하든 예매 취소를 하든! 본인 확인을 한번 더 한다는 의미로 재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귀찮지만 소중한 내 티켓을 위해 한번 더 로그인 해줍니다.



 



재로그인 하고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취소되는 금액과 수수료를 한번 확인해줍니다. 

하 근데 취소 수수료가 무려 5천원이나 빠져요. 부들부들... 내가 할부를 위해 5천원을 날리다니

암튼 그래도 한꺼번에 나가는건 너무 부담스러우니까 ㅠㅠ


제가 화살표로 표시를 해뒀는데요.

예매취소하기를 누르지 마시고 그 아래 회색버튼으로 취소 후 재예매하기를 눌러주세요.

실수로 예매취소하기를 누르시더라도 30분 안에 취소내역으로 들어가셔서 

다시 취소 후 재예매를 하실 수 있어요


단, 시간은 30분 안에 하셔야 하기 때문에 빠르게 빠르게 진행하셔야겠죠?



 



회색버튼 취소 후 재예매하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취소되었다는 화면이 뜨고

그 아래에 빨간색으로 동일좌석 재예매하기 버튼이 뜹니다.

저기를 누르시면 다시 결제하는 화면으로 이동해요.



 



다시 예매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좌석 화면이 뜹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이미 선택되어 있는 상황이에요. 그냥 결제만 하면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결제하러 가봅시다.



 



매수를 다시 선택하고 금액도 다시 확인하고 ~ 




 



배송받을 주소랑 이름, 연락처 등을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어차피 배송받을 정보는 마이티켓에서 한번 더 수정할 수 있기는 하지만 혹시 모르니까 

꼼꼼하게 확인을 하시고 다음과정으로 넘어갑니다.




 



드디어 결제화면이네요.

다시 결제를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할부를 선택해줍니다.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면 취소 수수료 안내화면이 뜹니다.

예매 후 8일이 지나면 취소 수수료 4천원이 붙게 되네요. 부들부들 

좀 일찍 취소 후 재예매 할껄 그랬나봐요.

암튼 어쩔 수 없이 4천원은 이미 빠졌고 ~ 동의한다는 부분에 체크체크 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쨘 ~ 다시 정상적으로 예매완료!

수수료 5천원이 좀 아깝기는 하지만 그래도 할부로 하는 것 보다는 부담이 덜하니까 ㅠㅠ

부들부들 인터파크 이런걸로 돈 버는구나 



 



다시 마이티켓으로 돌아오면! 2월 11일날 예매했던 내역은 취소가 되어있고!

23일에 제가 다시 취소 후 재예매 한 거는 정상적으로 예매되었다고 되어있습니다.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모든 과정이 끝난겁니다.

아마 무통장입금으로 급하게 급하게 해놓고 나중에 후회하신분들 많으실꺼에요.

수수료가 좀 뼈 아프기는 하지만 그래도 유용하니까!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


얼른 3월 22일이 왔으면 좋겠어요 ㅠㅠㅠㅠㅠ 빨리 콘서트 가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