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생활정보/생활에 도움되는 정보

전주여행팁! 부산에서 전주가는 법, 사상시외버스터미널 부산-전주행 시간표

by 쿠쿠리아가씨 2015. 1. 17.


아직은 추운 겨울이지만 봄이 오면 다들 여행 가실꺼죠?

쿠쿠리도 작년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친구들이랑 전주여행을 다녀왔었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ㅋㅋㅋ 사실 전주에는 볼게 거의 없고 다 먹을거리들이지만

그냥 길거리 걸어다니면서 먹고 ~ 친구들이랑 수다떨고 했던 시간들이 너무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도 전주로 여행가실 때 도움되시라고 ~

부산에서 전주가는법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단 부산에서 전주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상서부시외버스터미널로 가시는 겁니다.

사상에서 전주까지 버스 시간표상에는 소요시간이 3시간 30분이라는데

저는 실제로 2시간 30분 정도 밖에 안걸린 것 같아요 ㅋㅋㅋ

기사아저씨 라이더 





[부산(사상)-전주 버스시간표]




새벽7시부터 저녁 7시까지 거의 한시간에 한대씩 차가 있구요.

제일 늦은 시간은 10시30분에 심야버스가 한대 있어요.

더 늦은 시간에는 버스가 없다는게 함정 ㅠㅠ


저희는 전주갈 때 일요일날 직장 끝나고 가야되서 시간표 알아봤었는데

어정쩡하더라구요. 딱 8시쯤에 출발하면 좋을 것 같은데 7시 아니면 10시 30분이라니... 극단적이야





그래서 일하는 친구가 끝나고 미친듯이 달려와서 7시차 탑승!

7시차를 타고 전주에 가도 10시가 넘지 않았다는 미라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사아저씨 화이팅!






부산에서 전주가는 버스는 리무진버스라 승차감도 좋고 불편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부산에서 전주갈 때 몰아주셨던 아저씨가 더 빨리 안전하게 가주신듯ㅋㅋㅋㅋㅋㅋㅋㅋ

부산으로 들어올 때는 뭐 부산들어오는 입구가 막히기도 했고 ~


암튼! 전주 놀러가실 분들은 버스를 강추합니다.

자가로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는한데 솔직히 전주에 사람 너무 많고 

차 가지고 가면 주차하는 것도 문제가 되구요.

전주터미널에 내려서 택시타면 5천원도 안되는 돈으로 한옥마을까지 가거든요.

미리 버스 예약해놓으시고 택시타고 이동하시는게 기름값 보다 쌀거에요!!


크흐 ~ 사진보고 있으니 전주 또 가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