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생활정보/생활에 도움되는 정보

타오바오 교환, 환불 하는 방법 (오배송, 불량)

by 쿠쿠리아가씨 2017. 9. 13.


쿠쿠리입니다! 오늘은 예고를 해드렸던 것 처럼 타오바오에서 교환,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사실 중국에 거주하시는 분들 아니고서야 타오바오로 직구 하시는 분들은 다들 배송대행지를 사용하잖아요.

내가 직접 받아보고 환불하는게 아니니 절차도 복잡하고 환불을 진행 하는것도 쉽지가 않죠.

게다가 중국인을 상대로 교환하고 환불하고 하는게 참 복잡하거든요.


그래서 쿠쿠리는 배송이 잘못 오거나 실수로 잘못 주문했을 경우에 

교환을 진행하지 않고 그냥 처음 주문한 상품은 취소하고 새로 주문하는 방법을 활용중이에요.

그러면 환불할 때 택배비나 이런 부분이 아주 간단 명료해지죠.


자, 일단 내가 물건을 잘못 받아서 환불을 하고 싶다!


1차적으로는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서 물건을 잘못 받았으니 환불 할 주소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주소를 알아내면 배송대행지 문의게시판에 가셔서 환불요청을 하세요.

제가 이용하는 타오바오는 환불 수수료 2,000원에 배송비를 플러스해서 청구하고 있어요.

보통 중국 배송비는 1600~2000원 정도 되는 것 같아요.

환불 요청을 끝냈으면 타오바오 사이트로 가서 환불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왼쪽 사진을 보시면 지난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린 화면이죠?

이미 배송받은 상품의 리스트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화살표 친 빨간 부분을 누르시면 주문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확인이 가능하죠? 들어가서 밑으로 쭈욱 내리면 오른쪽 화면같이 주문한 상품이 나오죠?

주문한 상품 옆에 화살표 보이시죠? 저기를 눌러주면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 요렇게 두개의 메뉴가 있는데요.

파란밑줄은 아직 물품을 받지 못했는데 환불을 진행하고자 할 때!

빨간밑줄은 물품을 이미 받았는데 환불을 원할 경우에 누르시면 됩니다.

우리는 물건을 이미 받았다고 가정하고 아래 버튼을 눌러봅시다.





자 이페이지로 오셨으면 거의 다 진행이 된거에요.

화살표 친 부분을 누르시면 반품 사유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첫번째, 색상, 사이즈를 잘못 선택한 경우 

두번째,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세번째, 원단이 상품의 설명과 다를 경우

네번째, 사이즈가 설명과 맞지 않는 경우  

다섯째, 흠집이 있는 경우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겠죠? 





선택하셨으면 아래의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만약에! 상품에 불량이 있어서 환불을 진행 할 경우 배송대행지에서 불량을 찍어준

사진을 윗쪽에 첨부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렇게 환불 신청을 하시면 되구요. 

만약에 불량으로 교환을 하는 경우에는 그냥 판매자한테 교환해달라고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불량이 없는데 실수로 잘못 주문해서 교환을 할 경우에는 제가 설명드린 것 처럼

그냥 앞서 주문한 제품은 환불을 하고 다시 재주문하는게 훨~씬 빨리 배대지에 도착하므로 이 방법을 추천드려요!


자, 오늘은 여기까지 했구요 ~ 다음 포스팅에서는 배송대행지 활용법을 알려드릴텐데.

쿠쿠리는 산타빌리지를 사용하고 있으니 산타빌리지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