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생활정보/For. Wedding

몰디브 행 싱가폴항공 예약한 항공권 결제하기 [Q클래스와 W클래스 차이]

by 쿠쿠리아가씨 2014. 4. 30.


아주 오랜만에 결혼준비 카테고리에 글을 쓰는 것 같아요.

사실 결혼준비라는게 어느 시기에만 반짝 바쁘고 그 시기가 지나면 또 다음 일이 닥칠 때 까지 한가하죠.

지난달에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를 통해서 몰디브 행 항공권을 예약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눌러서 확인 가능합니다.


2014/04/01 - [쿠쿠리의 생활정보/쿠쿠리의 결혼준비] - 싱가폴항공 한국지사를 통해 몰디브 항공권 직접 예약하기! (싱가폴항공 한국지사 전화번호)



어쨌든 예약 당시에는 결제는 안하고 예약만 했기 때문에 결제 기한을 4월 15일으로 두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는 W, E 이렇게 두 클래스의 자리를 배정 받았는데 가격이 비싸잖아요 ㅠㅠ

E 클래스를 W 클래스로 바꾸기 위해서 대기를 걸어놨는데 결제 기한이 될때까지 자리가 안나서

그냥 E + W 클래스 결합으로 예약 완료를 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때도 말씀을 드렸지만 이코노미도 클래스 별로 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이 없는게 좌석의 차이는 없어요. 

그냥.. 먼저 예약하면 Q나 W가 가능하다는거 Q가 70만원대라면 E는 거의 100만원대 차이가 많죠?


이코노미에 클래스를 부여하는 이유는 마케팅적인 측면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빨리 예약하면 저렴한 Q나 W 클래스를 부여하는 대신 마일리지 적립이 안된다거나 

티켓의 유효기간이 짧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 사업차 해외를 가시는게 아니라면 기간을 연장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대부분 Q나 W를 선호하죠.

어쨌든!!! 결제를 위해서는 싱가포르 항공 항국지사로 전화를 해야합니다.





예약과에 전화하셔서 예약을 했었는데 결제를 하려고 한다고 말씀하시면 결제 도와주실껍니다.

무통장 입금이나 카드결제로 항공권 결제를 하실 수 있는데요.

2명이 예약을 한 경우 한사람 한사람 씩 각각 결제도 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전화를 할 필요는 없구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미리 알고 전화하시면 됩니다. 

단! 탑승자 본인의 카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주고 결제요청을 하면 전화를 끊고 10분 쯤 뒤에 결제완료 문자가 옵니다.





저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갈때는 E 클래스 올때는 W 클래스로 배정 받아서

한화 기준으로 티켓금액 957,500원 유류할증료 475,200원 합산하여 총 1,432,700원을 결제했습니다.

1인당 금액이구요. 두사람 합해서는 2,865,400원 후덜덜한 항공권 가격이죠?


위의 캡쳐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한 결제내역인데요. 

메일로 전송 된 영수증상의 세부금액과는 차이가 조금 있지만 총 액은 동일하게 찍혔더라구요.




 



메일로는 결제완료가 됐기 때문에 E-Ticket이 왔어요.

메일 내용은 뭐 대충 예약한 사항이 맞는지 확인해라. 짐이 있는 경우 출발 2시간 30분전 체크인 해야하며

짐이 없는 경우 1시간 30분 전에 체크인을 해야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원활한 항공운항을 위해 출발40분 전에 체크인을 마감한다고 되어 있어요.

넉넉하게 공항에 도착해서 체크인 작업 하시는게 좋겠죠?

온라인 체크인은 출발 48시간 전에 가능하다고 하니까 온라인 체크인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체크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또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일로 도착한 E-Ticket 인데요.

E클래스와 W클래스가 결합된거 보이시죠? 

그리고 티켓의 유효기간은 3개월입니다. 2015년 1월 20일까지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Y클래스에 가까워 질 수록 유효기간이 길어진다고 볼 수 있겠죠.

Q클래스는 유효기간이 10일입니다. 


여기서 유효기간이란?


쉽게 말해서 해외에서 해당 항공권을 가지고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0일짜리 항공권을 가지고 나가면 비행기 출발 시점부터 10일 안에는 돌아오셔야 하는거고 

3개월짜리 항공권을 가지고 나가면 3개월 안에 무조건 여행을 끝마쳐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설명하자면 내가 10박 11일 일정으로 출국을 했는데 더 머물고 싶다면

출국일부터 유효기간 한도내에서 좌석만 있따면 귀국일정을 마음대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업차 장기간 출장이 우려되는 경우 유효기간이 긴 항공권을 선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거죠.

유효기간 연장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변경할 확률이 높다면 유효기간이 긴 항공권을 끊는게 좋겠죠?

다만 유효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가격은 비싸집니다.




여기까지! 항공권 결제하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에 전화해서 유선으로 예약을 진행했었고

그래서 결제도 유선으로 진행을 했어요.

결제를 완료하기 전에는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좌석지정이 불가능했는데

결제하고 나니 모바일이나 홈페이지로도 좌석지정이 가능하더라구요! 

하지만 이미 지정해놓은 자리가 마음에 들어서 변경 할 일은 없을 듯!

이제 항공권 예약도 마쳤고 ~ 결혼식 할 일만 남았네요 완전 기대 ㅠㅠ 빨리 신혼여행 가고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