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써보고 즐기고 리뷰

여름철 민감피부에 쓰기 좋은 닥터브로너스 물비누 만들기

by 쿠쿠리아가씨 2014. 6. 24.



유난히도 시간이 안가는 화요일이네요.

쿠쿠리도 졸린 눈을 비비면서 겨우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ㅠㅠ 졸려 ~~~~

오늘은 요즘 쿠쿠리가 사용하고 있는 물비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달전쯤 닥터브로너스 물비누와 EM활성액을 알게 된 쿠쿠리!

EM활성액이 피부결을 좋게해준다는 얘기를 듣기도 했고 물비누를 사용하고 

머리빠짐이 적어졌다는 분들도 있어서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준비물은 올리브영 거품용기, 정제수, 닥터브로너스 물비누, EM활성액





올리브영에서 산 거품용기에요. 크기가 좀 작기는 하지만 

정제수를 넣기 때문에 많은 양을 만들어서 오래 쓰시는 것 보다 적은 양을 만들어 놓고 

금방금방 사용하는게 더 좋기 때문에 작은 크기라도 상관없습니다. 






요거는 닥터브로너스 베일비 마일드 물비누!

올리브영에서 구매하실 수 있구요.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해요.

저는 올리브영에서 한번 구매했고 두번째로 구매할 때는 코스트코에 가서 대용량으로 구매했어요.

코스트코에서 사는게 훨씬 싸더라구요. 올리브영에서 2만원 초반대에 구매했는데

훨씬 더 큰 대용량 닥터브로너스를 코스트코에서 2만9천원인가.. 주고 샀으니 완전싼거죠.






요거는 평화장터에서 구매한 EM활성액!

역시 인터넷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어요. 저는 평화장터에서 2300원 주고 구매했어요.

한통 사놓으면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 저렴!





자 이제 물비누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닥터브로너스 물비누만 정제수랑 조금 섞어서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EM도 섞어서 쓰고 있어요.

깨끗하게 세척한 거품용기에다가 물비누를 넣어줄꺼에요.






닥터브로너스 물비누를 거품용기의 절반정도 넣어줍니다.

색깔이 꼭 맥주 같네요. 물비누라고 해서 엄청 끈적거릴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그렇진 않았어요.






물비누를 넣은 거품용기에 EM활성액을 조금 넣어줍니다. 

비율은 물비누 5 정제수 4 EM활성액 1 이정도로 넣어주시면 되요.

물비누를 좀 적게 넣고 EM을 많이 넣으셔도 상관은 없어요.

물이나 EM의 비율이 줄어들면 거품이 너무 쫀득해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나머지는 이제 정제수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정제수가 없는 경우 그냥 수돗물을 넣어주셔도 되는데요.

여름이니까 세균번식이 빨라서 수돗물을 넣을 경우에는 만드는 용량을 좀 더 줄여서 만드시고

최대한 빨리 사용하시는게 좋답니다. 이왕이면 그냥 정제수를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정제수를 너무 가득 담으면 넘쳐서 거품파티 할 수 있으니 ㅋㅋㅋ 적당히 넣으시고 뚜껑을 닫으시면 끝!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뚜껑을 닫고 휙휙 흔들어 주시면 EM활성액과 닥터브로너스를 섞은

물비누가 완성되었답니다!!! 이렇게 거품기에 넣고 사용하면 거품이 쫀쫀하게 나와서

부드럽게 세안을 할 수도 있고 ~ 저는 샴푸로도 사용하고 있어요.


물비누로 샴푸하면 좀 뻑뻑하기는 하지만 머리 빠짐이 확실히 줄어들더라구요.

앞머리 쪽에 잔머리가 많이 났어요. 사용하기 전 사진을 안찍어 놔서 비교가 안되는데 확실히 효과는 있더라구요.





저는 물비누랑 같이 EM효소만 따로 통에 담아서 쓰고 있는데요.

물비누로 세안이나 샴푸를 다 하고 마지막에 대야에 물을 받아서 EM활성액을 쭉쭉 짜준다음!

그 물로 마지막 헹굼을 해주고 있어요 ~ 


물비누와 EM효소 활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후기와 함께 좀 더 자세히 소개해드릴께요!

어쨌든 머리가 너무 많이 빠져서 고민하시는 분들!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강추

물비누로 세안하고 나면 올록볼록 올라왔던 트러블들이 가라앉는 느낌이랄까요?

저는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