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써보고 즐기고 리뷰

눈 나쁜 사람을 위한 도수있는 수경! 수경 도수 고르는 법

by 쿠쿠리아가씨 2014. 7. 11.


쿠쿠리가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이런 저런 운동들을 많이 해봤어요.

걷기도 해보고 ~ 헬스도 해보고 집에서 요가도 해보고! 

그리고 얼마전엔 수영장에도 다녀와봤는데요. 

남자친구가 수영을 좋아해서 가진건 살 밖에 없는 몸뚱이로 수영장을 갔다는거 아니겠어요? 


어쨌든 수영을 하려면 준비물이 또 필요하잖아요.

수영복, 수모, 귀마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경!!!!!!

물 안에서 계속 눈감을 수는 없으니까 수경은 필수라고 볼 수 있죠.

하지만!! 눈 나쁜 사람들은 수경을 써도 눈뜬 봉사나 다름없다는거 특히나 저같은 눈 많이 나쁜 사람은요

그러나 걱정마세요. 요즘엔 도수있는 수경들이 나오니까요 ~





짜잔 ~ 요게바로 제가 구매한 도수있는 수경!

저는 도수있는 수경을 안경점에 가야하나 어딜 가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그냥 수영복 매장에 가니까 있더라구요. 물론 없는데도 있겠지만 ~

저는 사직 실내체육관에 갔는데 그 안에 있는 수영복매장에서 도수있는 물안경을 팔고있더라구요.


높은 도수의 물안경도 있으니 도수있는 수경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가셔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뭐 도수있는 수경도 가격대별로 천차만별이겠지만 수영을 매일 할것도 아니고 

너무 비싼 수경은 부담스러우니까 27,000원짜리 제품을 구매했어요.





생긴건 이렇게 생겼어요. 뭔가 파란색 알이라서 부담스러운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ㅋㅋ

그래도 뭐 물 안에서 볼거니까 앞만 보이면 되는거잖아요 ~

도수 없는거 꼈을때는 아예 안보였는데 앞이라도 보이는게 어딥니까? 






27,000원짜리라 좀 부실하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튼튼해요!!

물론 오래 껴봐야 알겠지만 물안경 썼을 때 테두리 부분 잡아주는 것도 짱짱하고 좋더라구요.







아레나나 유명한 수영복 브랜드의 수경은 아니지만.. 사실 메이커가 무슨 소용이겠어요?

어차피 물안에 들어가면 아무도 못보는 수경이거늘!!!!!

너무 비싼 제품보다도 그냥 실용성있고 활용도 높은 제품을 사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끈 조절은 저 플라스틱 틈 사이로 끈을 꺼내서 조절하셔야 해요.

그냥 가방끈 줄이듯이 줄이면 줄여지지도 않을뿐더러 너무 힘을줘서 하다보면 끊어지기도 한답니다.

꼭! 끈 조절할 때는 틈 사이로 끈을 풀어내서 조절하세요 






그리고!!! 도수있는 수경을 살 때 가장 중요한 것, 도수선택!

수경안에 있는 설명서를 보니까 물속에서는 시력이 굴절되기 때문에 

실제 도수보다 한단계 아래의 도수를 선택하는게 눈에 편하다고해요. 


-5.0일 경우에 -4.5를 권장하고 있더라구요.





제가 평소에 끼는 아큐브렌즈에요 ~ 왼쪽눈은 - 6.5 오른쪽눈은 - 6 정도 되거든요.

- 5.5를 껴도 되기는 하지만 렌즈 종류에 따라서 한단계 아래 도수를 끼는 경우도 있어서 

안전하게 그냥 - 5.0 도수 물안경으로 선택을 했어요.


저같은 양쪽눈의 도수가 다른분들은 낮은 쪽의 도수를 맞춰서 사시는게 좋아요.

- 5 꼈는데도 생각보다 잘보이고 - 6 껴보니까 좀 어지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어쨌든 생에 처음껴 본 도수있는 물안경!

지금까지 수영장에서는 거의 눈뜬 봉사나 다름없었는데 도수물안경으로 인해 신세계를 맛봤습니다!

물 안에서 앞이 보인다는게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눈 좋으신 분들은 모를꺼에요 ㅋㅋㅋㅋㅋ

아무튼! 수영다니시는분들 중에서 눈 나쁘신분들 구매 고려해보세요. 진짜 짱 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