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생활정보/365일 다이어트

일상생활 속 칼로리소모! 집안청소 칼로리, 공부하기 칼로리 등

by 쿠쿠리아가씨 2014. 8. 12.


아 ~~~ 오늘은 정말 덥네요. 후덥후덥

요 몇일 시원하다 했더니 무더위에 정신을 못차리겠어요!!

이놈의 여름은 언제 끝나는지 ㅠㅠ 


그나저나 오랜만에 칼로리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먹는 칼로리를 소개해드렸다면 오늘은 소모되는 칼로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소모할 수 있는 칼로리에 대해서 살펴볼텐데요.

제가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 이 순간, 그리고 잠을 자는 순간, 먹는 순간에도 

칼로리소모가 계속 이루어 지고 있다는거!!


자, 일단 표를 보면서 이야기 해볼까요?





제가 직접 칼로리 표를 만들었어요.

혹시나 불펌해서 가지고 가시는 분들 지구 끝까지 쫓아가서 괴롭힐껍니다.

불펌금지! 혹시나 가져가실 분들은 수정없이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



40. 샤워 부스
40. 샤워 부스 by Jinho.Jung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표를 보시면 샤워하기가 어마어마하게 칼로리 소모가 많네요.

물론 한시간 동안 샤워를 했을 때의 칼로리 소모기 때문에 ㅋㅋㅋ 한시간 내내 샤워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테니까 저만큼은 아니겠지만 ~ 우왕! 샤워가 240칼로리나 되다니

근데! 여기서 샤워는 아마도 때도 좀 밀고 머리도 벅벅 감는 샤워겠죠?



무제, by Jennifer Kang
무제, by Jennifer Kang by cc.photoshare 저작자 표시



참 의외기는 하지만 공부를 하는 것으로도 180칼로리나 소모가 되네요.

공부만 해도 칼로리 소모라니.. 학교 다닐 때 공부하고 나면 배가 고팠던게 

공부가 하기 싫어서 그랬던게 아니라 ㅋㅋㅋ 진짜 배가 고팠던게 아닐까 생각해보게 되네요.


수험생들은 공부만 하는데 왜.. 살이찌죠?

그건 아마도 많이 먹고 계속 앉아있어서겠죠? 공부를 하면서 중간중간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있지 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self, by 11장유리
self, by 11장유리 by cc.photoshare 저작자 표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종종 하는 손빨래!

손빨래도 무려 185kcal 나 소모된다는 사실!!!! 매일 저녁에 속옷빨래 해야하는데

귀찮아서 안하고 미루고 미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해야겠어요.

역시나 이것도 한시간을 기준으로 책정된 칼로리기 때문에 뭐 잠깐 손빨래한다고 

칼로리가 저만큼 소모되지는 않겠지만 안하는 것보다는 되겠죠.


그나저나 ㅋㅋㅋㅋ 어제 손빨래하고 몸무게를 쟀더니 몸무게가 줄었더라구요.

이런 비밀이 있었군요!!! 오늘부턴 손빨래 열심히 해야겠어요.



자, 오늘은 간단하게 일상생활 속에서 소모될 수 있는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내일은 운동으로 인한 칼로리소모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내일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