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생활정보/365일 다이어트

여름대비 다이어트 시작! 겨울에 집에서 하기 좋은 운동 추천해요

by 쿠쿠리아가씨 2014. 11. 20.


날씨도 쌀쌀해지고 ~ 옷은 두꺼워지고!

딱 살찌기 좋은 계절이죠? 배 좀 나와도 옷이 두꺼우니 티도 안나고 ㅋㅋㅋ

그러다 보니 계속 먹게되고, 전기장판 켜고 뜨뜻하게 누워서 이리뒹굴 저리뒹굴

결국 쿠쿠리는 결혼식을 치른지 한달만에 3kg나 쪄버렸어요 ㅠㅠ

안돼........ 이게 어떻게 뺀 살인데 다시 찌다니


그래! 결심했어 다시 다이어트에 도전한닷!!!!!



Start diet today
Start diet today by Alan Cleaver 저작자 표시



사진이 없어서 흉측한 남자발이지만 ㅋㅋㅋㅋ 진짜 오늘부터 다시 다이어트!

요즘 살이 찌기는 쪘구나 했는데 어제 체중계 올라가보고 깜짝 놀랐어요.

안돼.. 앞자리가 바뀌려고 하잖아?


그런데!!!! 밖은 춥고 나가서 운동하기는 너무 힘들고

헬스장 가려니 돈도 아깝고 헬스 끊어서 한번도 제대로 다녀본 기억이 없는 저로써는

막막하기도 하고 어쩌지? 싶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운동하는 프로그램을 짜기로 결심


쿠쿠리가 한참 살쪘을 때 86kg까지 나갔었거든요.

물론 지금도 통통하지만 20kg 정도 감량하면서 이런저런 운동을 해봤는데

그 중에서 효과가 좋았던 운동 몇가지만 소개해드릴께요.



1. 걷기 무조건 걷기


While I was all bundled up:-)
While I was all bundled up:-) by mysza831 저작자 표시비영리


제가 직접 해본결과 걷기보다 좋은 운동은 없었어요.

약간의 식이조절과 매일 6km 걷기로 10kg 정도 감량을 했었어요.

빠른 걸음으로 꾸준하게 걷는게 중요해요.

그런데! 겨울이니까 걷기가 힘들잖아요? 너무 춥고

지금날씨에는 아직 괜찮아서 마스크하고 걸으시면 걸을만한데 그래도 춥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실내에서 하기 좋은 유산소 운동 추천해드릴께요.



2. 4마일걷기




아파트에서 하기는 좀 힘들겠지만 주택에서는 무난하게 가능한 유산소 운동!
걷고 뛰고 약간의 동작을 섞어 이루어진 영상이라 아주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10분짜리 짧은 영상이라 지루하지 않아서 좋아요.

이 시리즈는 1마일부터 5마일까지 있거든요.

1부터 5까지 다 하면 총 5마일을 걷는거에요. 

하나만 하면 1마일이겠죠? 유투브에서 5마일 걷기 검색하시면 시리즈별로 찾으실 수 있어요.

저는 집에서 운동할 때 준비운동 - 근력운동 - 5마일걷기 이 순서대로 하고 있어요.



3. 이소라 다이어트 - 준비운동




모든 운동의 기초는 바로 준비운동 아니겠어요?

특히나 겨울에는 운동하다가 근육을 다칠 수 있기 때문에 꼭! 준비운동이 필요합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면 근육이 뭉쳐서 땡기기도 하고 몸이 아픈데

이소라 준비운동 하고 시작하면 몸이 풀리면서 운동하기 좋아져요.

저 엄청 뻣뻣한 각목이었는데 매일 이것만 꾸준히 해줬더니 많이 유연해졌어요.



4. 이소라 다이어트 - 팔운동



두번째는 이소라 팔운동! 총 3가지 운동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일단 첫번째 운동부터 팔이 아파요. 인내를 가지고 하셔야해요.

너무 힘들다 싶으면 이소라가 하는 횟수의 절반이나 2/3 정도만 해보세요.

이거 하고 다음날에는 진짜 팔아파욬ㅋㅋㅋ 팔에 알배겨서 들기도 힘들다는

이 운동이랑 다리 운동은 격일로 번갈아가면서 해주시면 좋습니다.



5. 이소라 다이어트 - 다리,골반 운동



개인적으로 효과 좋다고 생각하는 다리운동!

이거 하고나면 다음날 다리 바깥쪽 골반이 엄청 땡기는데요.

할때는 생각보다 힘들지도 않고 좋은데 운동효과는 확실히 있는 것 같아요.

약간의 힙업 효과도 있는 것 같고

이 운동 할 때 허리를 딱 펴고 배에 힘주고 엉덩이에도 힘주고 해주시면 좋아요.

다리 풀 때 열심히 다리를 풀어주세요. 안그러면 근육 뭉쳐서 힘드실꺼에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팔운동이랑 격일로 해주시면 좋아요.



7. 플랭크




제가 가장 추천하는 운동은 바로 플랭크!

이 운동은 처음 할 때는 굉장히 고통스러운데 매일 계속할수록 내 근력이 늘어남을

느낄 수 있는 코어운동입니다. 등, 복부, 골반, 엉덩이를 전체적으로 효과가 있는 운동이에요.

특히 허리와 배에 힘이들어가면서 복근에도 좋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20초부터 도전해보세요. 

그 다음엔 30초 그 다음엔 40초 이런식으로 시간을 자꾸 늘려줍니다.

저는 초반에는 20초씩 3세트 다음날에는 30초씩 2세트 그 다음날엔 30초씩 3세트

이렇게 조금씩 늘려줬어요. 몸이 저질이라 갑자기 운동하면 탈날까봐 ㅋㅋㅋㅋㅋㅋ



자, 여기까지! 집에서 운동할 수 있는 것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몇가지 운동들이 더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한번 더 소개해드리도록 하고!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 

운동은 내일부터 그런거 없어요. 귀찮아도 지금 바로 일어나서 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