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써보고 즐기고 리뷰

이마트 트레이더스 다용도직화냄비로 집에서 노릇노릇 군고구마 만들기

by 쿠쿠리아가씨 2015. 1. 9.


즐거운 불금! 다들 퇴근시간 언제오나 엉덩이를 들썩들썩 하고 계신가요?

쿠쿠리도 마찬가지랍니닼ㅋㅋㅋ 직장인의 마음은 누구나 다 똑같아....

쿠쿠리가 일하고 있는 직장은 바쁠때는 엄청 바쁘지만 ~ 한가할 때는 또 한가해서

틈나는 시간에 이렇게 포스팅도 하고 그런답니다. 

물론 바쁠 땐 하루종일 정신이 없어서 예약포스팅을 걸어야 하는 순간도 많지만 ㅋㅋㅋ

암튼!!! 오늘은 좀 한가해서 포스팅하러 왔어요 ~


그리고! 어제 구워먹은 군고구마 자랑도 좀 하려구요.





쨘 ~ 어마어마하죠? 크흐 겨울하면 고구마 또 고구마하면 군고구마 아니겠어요?

쿠쿠리는 군고구마를 정말 좋아라하는데 밖에서 너무 비싸게 팔잖아요.

그리고 고구마도 잘 사야 맛있는 군고구마를 할 수가 있죠.


얼마전에 토요일날 신랑 근무 따라갔다가 퇴근하는 길에 양산 이마트 트레이더스 갔었거든요.

항상 코스트코만 가다가 처음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갔었는데

간김에 장도 봐오고 ~ 집들이 전에 갔기 때문에 집들이 때 쓸 재료도 사오고 했어요.


요즘 마트가면 입구부터 끝까지 구경하는 버릇이 생겨섴ㅋㅋ 찬찬히 구경하고 있는데

눈에 띄는 직화구이냄비!






쨘 ~ 바로 요 냄비가 보이는 겁니다. 

사실 저는 이 냄비를 이미 사용해봤고 잘 알고 있었어요.

결혼전에 할머니가 집에 사다놓고 종종 군고구마를 해주셨거든요.

근데 우리 신랑은 이런 냄비가 있는줄도 모르더라구요.


그래서 처음 냄비를 보고 지나칠때는 그냥 가더니 식품코너가서 호박고구마를 보고서는

고구마가 먹고싶대요. 그래서 구슬렸죠 ㅋㅋㅋ 


"자기야, 이거 호박고구마 사서 아까 그 직화냄비에 구워먹으면 군고구마처럼 된다?"

"거짓말하지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믿는 우리신랑

내말을 믿어봐 나 집에서 구워먹어봤어 내가 군고구마 해줄께

그리하여 26cm 짜리 웰빙다용도 직화냄비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덤으로 이마트 호박고구마도 ㅋㅋ





직화냄비는 바닥에 구멍이 뚫려있어서 불이 바로 냄비 안으로 들어가 열효율이 높다고 해요.

말 그대로 직화인거죠. 





박스에 친절하게 고구마를 굽는 시간도 나와있는데 저걸 지키기 보다는

그냥 불에 얹어놓고 10분 정도 있다가 한번 뒤집어 주고 또 10분있다가 뒤집어 준 다음

젓가락으로 콕콕 쑤셔서 말캉해졌으면 꺼내시고 안 말캉하면 더 익히시면 됩니다.





자 냄비 개봉! 비닐에 쌓여져있어요.

딱히... 대단한 포장은 아니에요 ㅋㅋㅋㅋ 가격은 대략 7천원 정도에 구매!






강렬한 빨간 뚜껑!

제가 좋아하는 샛빨간색 뚜껑이에요 ㅋㅋㅋㅋ

손잡이 부분에 안뜨겁게 처리가 되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7천원 짜리에 뭘 바라는거니..





요거는 몸통! 냄비 전체적으로 눈 내린 것 처럼 하얗게 되있는데

이게 그려진건지 벗겨진건지 ㅋㅋㅋㅋ 암튼 디자인은 그냥 쏘쏘

친정에 있는 직화냄비는 이것보다 더 투박한데 요즘은 직화냄비도 이쁘게 나오네요.


그나저나 식탁위의 빈 맥주캔... 부들부들

신랑아 먹었으면 바로바로 치워주면 안되겠니...





요거는 안쪽이에요.

바닥에 잘 보시면 구멍이 나있어요.





보이세요? 구멍 사이로 건너편이 보이시죠?

구멍이 숭숭 뚫려있어서 저기로 불길이 올라와 음식물을 직화로 구워주는겁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고구마를 구울겁니다.

바닥에 깔게를 깔고 ~ 그 위에 고구마를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어떤게 잘 익는지 봐야하니까 길쭉한것도 넣고 ~ 둥근것도 넣고 ~ 뚱뚱한것도 넣고 






중간불에 일단 10분 익혀줘야 하는데... ??????????????????

여러분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게 있다면 집에 있는 가스렌지에 자동온도조절기능 있으신분들

이 직화구이 냄비 못써요!!!!!!!!!!!!


쿠쿠리네 아빠가 쿠쿠리가 불낼까봐ㅋㅋㅋㅋㅋㅋ 깜빡하고 불에 뭐 얹어놓고 그냥 잘까봐 (친정에서도 종종 그랬음 소근소근)

암튼 그래서 자동온도조절기능이 있는 가스렌지를 넣어주셨거든요.

그래서 일정 온도이상 높아지면 알아서 불이 꺼져버려요. 당황.................

직화구이는 일반적인 냄비보다 훨씬 온도가 높게 익혀지기 때문에 계속 불이 꺼지더라구요.


냄비까지 사왔는데 ㅠㅠㅠ 이대로 포기할 순 없다 

창고에 던져놓은 까스버너를 가져와섴 구웠습니다. 포기를 모르는 나란여자





가스버너로 맛나게 구워진 군고구마!

비쥬얼은 저래도 내부는 아주 아름답게 노릇노릇 잘 구워졌어요.





잘 구워진 고구마를 쟁반에 담고 ~

자기야 ~ 군고구마 완성됐어 먹어봐! 하고 들고 들어가니 

우리 신랑 눈이 반짝반짝 


저녁밥도 두그릇이나 먹어놓고 

분명히 한개만 먹고 내일 점심 때 간식으로 가져가라고 했는데 

한자리에서 4개나 먹어치움... 부들부들






노릇노릇 아주 맛나게 구워졌죠?

군고구마로 구워서 수분기가 다 날아가면 어쩌나 했는데 촉촉하니 맛있게 구워졌어요.

직화냄비도 냄비지만 이마트 호박고구마가 진짜 맛있는듯

달달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우리 신랑 반했는지 진짜 맛있다고 호로록 호로록





내복차림으로 야밤에 군고구마 드시는 우리 신랑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뜨겁다고 호호 거리면서 먹고 있는게 귀여워서 사진찍었는데

올린거 알면 혼날지도 몰라...요 ㅋㅋㅋㅋ 미안하다 신랑 



헿 ~ 


암튼! 대성공으로 끝난 군고구마 만들기!

고구마는 다이어트에도 좋다는데! 냄비 산 김에 올 겨울 고구마 많이 구워먹어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