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써보고 즐기고 리뷰

신혼집 거실시계 추천! 인테리어 LED 벽시계로 거실 꾸미기 ~

by 쿠쿠리아가씨 2014. 12. 17.


다들 잘 지내셨죠? 으아 오늘은 진짜 살을 에는 추위네요.

올 겨울 들어서 제일 추운 날인 것 같아요. 귀가 뜯어 질 것 같은!!!!

이렇게 포스팅 초반부터 주절주절 하는 이유는 어제 농땡이를 쳐서겠죸ㅋㅋㅋㅋ


그래서 오늘 이렇게 일찍 포스팅 하러 왔쟈나 ~

자자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쿠쿠리네 집 거실을 차지하고 있는 시계인데요.

신혼집을 정리하고 나서 뭔가 허전하다 싶었는데 시계가 없더라구요. 

물론 휴대폰에 시계가 다 뜨니까 딱히 거실에서 시계 볼 일은 없지만

그래도 손님들이 오거나 주방에서 음식하다가 시간이 궁금할 때 매번 휴대폰을 꺼낼 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LED 무소음 벽시계!!





거실 시계사러 오프라인 매장에도 나가봤는데 마땅히 이쁜 시계를 찾지 못했어요.

그냥 일반적인 동그란 시계나 왜 세계지도 모양으로 직접 모양을 잡아서 쓰는 시계도 있었는데

우리집 거실에는 딱히 안어울릴 것 같아서 고민하다가!


거실 무드등으로 쓰기도 좋고 ~ 시계도 볼 수 있는 LED 무소음 벽시계로 선택!

충격주의 ~ 소중하게 다뤄주세요. 쿠쿠리네 신혼집 시계니까!





박스개봉! 택배 박스를 여는 순간이 제일 행복한 것 같아욬ㅋㅋ

룰루랄라 뭐가 들었을까나 ~


한동안 쿠쿠리네 집에 너~~~무 택배가 많이와서 이제 CJ며 우체국이며 한진이며

아저씨들이 저를 다 파악하고 있어욬ㅋㅋ 제가 집에없으면 택배를 따로 보관하는 곳이 있는데

알아서 거기다 가져다 놓으시고 문자도 남겨주시고 이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닼ㅋㅋ







일단 구성품부터 볼께요. 전원 어뎁터와 정체를 알 수 없는 스티로폼에 쌓여져서 온 부품

그리고! 오늘의 메인 주인공 시계까지 ~





제가 구매한 LED 무소음 벽시계는 전자로 작동하는거기 때문에

일반적인 시계들처럼 건전지를 넣는게 아니라 플러그에 전원을 꽂아야해요.

벽시계인데 왠 플러그 하시겠지만 전선이 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벽 몰딩따라 내리면 무리는 없어요.


그리고! 전자시계인 만큼 리모컨도 있어요.

리모컨으로 날짜도 보고 ~ 시간도 보고 ~ 요일도 보고 ~

근데 뭐 그냥 시계용도로만 쓸꺼니깤ㅋㅋ 몰라 그런 기능따위 난 관심없어





짠 ~ 오늘의 주인공 시계가 등장했어요.

뾱뾱이에 쌓여서 왔어요.





비닐을 벗기면 요런모습!

앞부분에 말려있는 전선 보이시나요? 

전선줄이 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안으로 지나가는 얇은 선은 어쩔 수 없지만 

벽 몰딩을 따라 내려도 크게 눈에 띄지 않겠더라구요.


쿠쿠리네는 딱히 벽에 걸만한 데가 없어서 거실 벽 선반 위에 얹어놓고 쓰기로 했어요.





요거는 리모컨! 중국어랑 영어로 되어있어요.

헐.... 이거 made in.china 였던거니? 중국산인줄도 모르고 샀던 나란여자...

괜찮아요. 시계만 잘 돌아가면 됐지 중국산이 무슨소용





시계 전선의 끝 부분은 사진처럼 USB로 되어 있어요.

야외에 가지고 나가서도 전원이 들어오는 PC만 있다면 이 시계를 켤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올.. 신기해 다음에 캠핑 갈 때 가지고 나가볼까 생각도들곸ㅋㅋ






집에서 사용 할 때는 사진처럼 USB를 같이 들어있던 어뎁터에 꽂아서 사용하시면 되요.

요즘에는 스마트폰 사면 저렇게 USB랑 어뎁터랑 분리되어 있잖아요.

굳이 저 어뎁터가 아니더라도 USB 연결되는 어뎁터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으니 좋아요.





자 요래 연결을 시켜놓고! 이제 장착을 해볼텐데요

문제발생!






너는 뭐에다 쓰는 것이니?

이리보고 저리봐도 당췌 어디다 써야할지 용도를 모르겠던 부품

결국 난 뭔지 모르겠다며 혹시모르니 다음에 쓸 수도 있다고 공구박스에 넣어놔버렸어요.





벽시계로 활용을 하실 분들은 뒷부분을 보시면 이렇게 홈이 파져있어요.

벽에 못질을 하고 저 부분으로 걸어주시면 간단하게 벽시계로 쓰실 수 있구요.

전선은 벽쪽으로 끌어내서 몰딩을 따라 내려주시면 됩니다.


쿠쿠리는 벽에 안달고 선반위에 얹을꺼라 선 정리에는 어려움이 없었어요.

왜냐! 이미 선반에는 많은 줄들이 있었으니까욬ㅋㅋㅋ





짠! 바로 요 자리로 갔어요.

거실 빔프로젝터가 있는 선반 옆에 떡 하니 자리를 잡았어요.

원래는 제가 사다놓은 모형 화분들이 자리를 잡고 있었는데 쫓겨났어요 ㅠㅠ


사실 저는 벽에다 걸고 싶었는데 한쪽벽에는 결혼액자가 걸려있고

한쪽 벽은 예전에 창문이었던 자리를 매꾼데라 달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선반에 올린건데.. 덕분에 모형 화분들은 쫓겨나 

절반은 선반 다른 곳으로 절반은 작은방 컴퓨터 옆으로 이동했더랬죠





가까이서 촬영한 모습이에요. 깔끔하죠??

일반적인 둥그런 시계보다 이렇게 전자시계가 들어와있으니까 저는 더 좋더라구요.

밤중에 화장실 갈 때 거실이 어둑어둑해서 무서웠는데 

저게 켜져있으니까 따로 불 안켜도 되서 좋고 ~ LED라 전기도 많이 안들고!





밤중에 깜깜할 때 거실에서 보면 이런 느낌이에요.

쇼파쪽에 불이 있어서 잠깐 앉기도 좋고 ~ 이래저래 잘 산 느낌?

가격은 143,000원으로 좀 비싸지만 그래도 제 몫을 톡톡히 하는 느낌?


고장만 안난다면 정말 마음에 들 것 같아요!

시계 구매는 ixshop 이라는 곳에서 했어요. 네이버 지식쇼팡에 검색해도 나오더라구요.

저는 네이버 지식쇼핑으로 들어가서 바로 구매했어요 ~


신혼집 거실 시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강추!

근데 또.. 거실 분위기가 어떠냐에 따라 다르겠죠.

쿠쿠리네 집은 모던한 느낌으로 올 화이트 벽지에 한쪽벽만 블랙화이트거든요.

암튼! 신혼집 거실시계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