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써보고 즐기고 리뷰

DIY 명화그리기, 내손으로 그리는 에펠탑 / 힐링 취미생활

by 쿠쿠리아가씨 2015. 1. 29.


쿠쿠리입니다!!

주중의 끝자락 목요일 밤이네요 ~ 초저녁에 피곤함에 쩔어 한참 자다가

이제야 일어나서 포스팅 하는 쿠쿠리 ㅋㅋㅋㅋ 귀챦귀챦

내일은 불금이네요.

불금을 즐기려면 미리미리 포스팅 해놔야겠죠?

여러분은 불금에 뭘 하실 예정이신가요?


쿠쿠리는 명화그리기 할꺼에요!!!

요즘 명화그리기에 푹 빠져 지내고 있거든요.

퇴근하고 집에와서 뭘 하면 좋을까.. 맨날 잠만 퍼자면 안되는뎈ㅋㅋ

하다가 결국 힐링 취미생활로 명화그리기 선택!





쨘 ~ 요게바로 제가 주문한 명화그리기

40X50 사이즈로 구매했어요. 난 처음 그리지만 시시하게 초급을 구매할 순 없다 ㅋㅋㅋㅋ

중급으로 과감하게 구매! 그 중에 이뻐보이는 에펠탑으로 구매했어요.





명화그리기는 캔버스에 칸이 나눠져있고 숫자가 적혀있어요.

숫자에 맞춰서 아크릴 물감으로 색칠만 하면 쉽게 명화를 그릴 수 있는거에요. 

시간 보내기에 아~~~주 좋은 취미생활이죠.





요게 완성 된 그림이에요.

크흡 이쁘쟈나 빨리 완성하고 싶쟈나..

저는 그렇게 쉽게 생각했죠. 하룻밤에 후딱후딱 칠할 수 있을꺼라고

다른분들은 다 그리는데 뭐 한달걸렸다는 분들도 계시고 2주 걸렸다는 분들도 계시고 





박스 안에는 이렇게 구성품이 들어있어요.

기존 구성품은 캔버스랑 물감 그리고 다 그리고 나서 덧칠해주는 바니쉬 붓이 들어있어요.

저는 추가 구매로 테이프랑 고급붓을 따로 구매했는데.. 붓은 진짜 ㅋㅋㅋㅋ 짜증 그 이유는 아래에서!





요거는 보너스로 같이 온 작은 사이즈의 명화그리기에요.

근데 너무 작아서 제가 그리기에는 좀 ㅋㅋㅋㅋㅋ

사촌동생들이나 조카들 주면 딱 좋을 것 같은 사이즈랄까요?





요거는 테이프인데 캔버스 주변에 붙여줄꺼에요.

그래야 깔끔하게 물감이 칠해져서 나중에 액자로 만들었을 때 이쁘거든요.





요거는 물감! 생각보다 많은 색깔의 물감이 들어있어서 멘탈붕괴 ㅋㅋㅋ

파란색 물감도 종류가 4종류인가... 물감통을 딱 본 순간 에게? 이렇게 조금만 들어있어서 

다 바를 수 있을까? 걱정이 됐는데 걱정마세요 ㅋㅋㅋㅋ 충분히 칠하고도 남았어요.





요거는 제가 추가로 구매한 고급 붓인데.. 왜죠? 왜 때문에 이게 고급 붓이죠?

직접 발라봤는데 아무짝에 쓸모 없어요. 기본 붓이랑 큰 차이도 없고 벌어지는건 똑같아요.

오히려 기본붓이 더 부드러워서 칠할 때 기본붓으로만 칠했어요. 

부들부들... 판매자... 가만두지 않겠다.





요거는 바니쉬! 아크릴 물감으로 다 칠하고 나서 요걸 위에 덧발라줘야해요.

색이 변하는 것을 방지해주고 반질반질하게 만들어줘요.

이건 마지막에 칠할꺼니까 가만히 두고~ 일단 아크릴 물감부터 칠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칠해볼까? 하고 도안을 꺼냈는뎈ㅋㅋㅋㅋㅋ 아니 이게 뭐람?

뭐가 이렇게 촘촘해요?

중급이 이정도인데.. 고급은 어느정도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헛 웃음이





보이세죠? 저 빽빽한 칸들이 ㅋㅋㅋㅋㅋ 오히려 그냥 그리는게 낫겠다 싶을 정도로

칸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어요. 이제부터 저걸 직접 칠할껍니다.





요거는 기본으로 들어있는 붓이에요.

이 붓도 좋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고급붓 보다는 나은듯.. 부들부들 고급 붓 다시 생각해도 열받아요.

붓은 3종류가 들어있는데 사용하게 되는건 제일 작은 붓이랑 넓적 붓 이에요.

주로 사용하게 되는건 제일 작은 붓, 넓적 붓은 넓은 범위를 칠할 때만 사용했어요. 

캔버스에 그려진 번호 지울 때는 두껍게 넓게 칠해야 하니까 넓적한 붓이 유용해요.





자 이제 캔버스를 준비합니다.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릴꺼에요.





숫자가 빽빽하게 들어선 숫자들, 숫자가 안적힌 회색부분은 까만색이에요.

아크릴 물감 뚜껑에도 숫자가 아닌 회색 스티커가 붙어있어요.

회색 스티커가 붙은 색깔을 저 칸에 칠하면 됩니다.

명화그리기를 파는 회사마다 저 칸 색깔이 조금씩 다르던데 제가 구매한 곳은 회색칸이었고 

검정색 아크릴 물감을 칠하는 칸이었어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그 전에! 아까 보여드렸던 테이프를 꺼내서 캔버스 테두리를 둘러줘야 합니다.





요렇게 말이죠. 테두리를 따라서 캔버스 끝부분에 선이 있어요.

저 선에 맞춰서 테이프를 붙여주면 됩니다. 테이프를 붙여놔야 칸을 넘어가도 테이프에 묻기 때문에

테이프만 뜯어내면 깔끔하게 선에 맞춰서 그릴 수 있어요.






쨘 ~ 깔끔하게 다 붙여진 테이프 

4면을 모두 깔끔하게 붙여주세요. 다 붙여주셨으면 이제 진짜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릴껍니다.





저는 일단 고급붓을 샀으니까 ㅋㅋㅋ 고급붓으로 채색을 했어요.

물론 나중에는 집어치우고 기본붓으로 칠했지만..





쪼로미 줄을 선 아크릴 물감들 

물감들이 다 엮여있는데 저는 가위로 하나하나 잘라줬어요.

저거 통 그대로 쓰면 다른 컬러들도 다 붙어있어서 귀찮더라구요.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놓고 쓰니까 편리!





아까 위에서 제가 말했던 회색 스티커 붙은 아크릴 물감이에요.

검정색 컬러의 아크릴 물감이 들어있어요.

넉넉하게 두통이 들어있는데 저는 한개 밖에 사용안했어요.





자 보이시죠? 저렇게 숫자가 안적힌 회색칸부터 칠하는 겁니다. 





짠 ~ 요렇게요. 하.... 보기에는 쉬워보이죠?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냥 수채화 물감이라고 생각하고 물을 묻혀서 칠했는데 그렇게 하면 안되요 ㅠㅠ

번지기도 하고 두껍게 안칠해져서 뒷 배경이 비쳐요.

물은 그냥 붓이 마르지 않도록 해주는 용도로 쓰시고 거의 물기없는 상태로 

두껍게 촥촥 칠해주세요.





한 30분 칠했나요? 아니.... 대체 이게 뭐람 ㅋㅋㅋㅋ 30분을 칠했는데 겨우 이것밖에?

여러분.. 생각보다 칠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려요.

포기하시면 안됩니다. 





30분을 칠했는데 겨우 이거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저는 포기를 모르는 여성 

반드시 3일안에 이걸 완성하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채색을 시작합니다.





읏챠! 한참을 칠하다보면 이렇게 점점 칸이 채워져갑니다.

채색을 할 때 몇가지 유의하실 점이 있어요.

이것 꼭 읽어보시고 칠하시면 도움이 될껍니다.


1. 물을 많이 묻히지 않는다

아크릴 물감은 수채화물감과 달라요.

물을 많이 묻히면 두껍게 칠해지지 않아서 뒷 배경이 비쳐서 두번 세번 덧발라야 해요.

애초에 거의 물기없이 두껍게 칠하시는게 좋습니다.

물통과 거즈를 가져다 놓으시고 물은 붓에 묻은 물감만 씻어내시고 거즈로 물기를 꼭 닦아내세요.

그리고나서 물감을 듬뿍 묻혀서 채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2. 꼭 밝은 색 부터 칠할 필요는 없다

판매하는 사이트에서는 밝은 색 부터 칠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에펠탑 부분인 하얀색부터 칠하려고 했는데 사실 큰 차이 없어요.

아크릴 물감 특성상 빨리 마르고 그 위에 덧 바르면 빨간색 물감도 하얀색 물감으로 덮어져요.

다 말리고 바르기만 하면 완벽하지는 않갰지만 그래도 덮어진다는 거죠,

그러므로 굳이 밝은색에 집착 할 필요 없습니다. 

저는 어두운 색부터 칠했지만 아무런 문제 없이 잘 끝냈어요.


3. 한 색깔을 다 끝내놓고 다음 색깔을 칠해라

어떤 분들은 모서리부터 칠하기 시작해서 이색 저색 번갈아가면서 채색을 하시던데

그러면 물감이 말라요. 자꾸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하면 물감이 말라서 

나중에는 바르기가 참 번거로워지죠.

되도록이면 한 색을 다 바르고 그 다음색 바르고 이런식으로 진행하시구요.

또 어떤 분들은 뚜껑을 닫아가면서 칠하라고 하시던데 저는 한 색을 칠할 때는 열어놓은 상태로 칠했어요.

그걸 어떻게 일일이 붓질 할 때 마다 열고 닫고 하겠어요.


4. 테이프는 반드시 발라야 한다. 

테이프를 주문하지 않으신 분들은 근처의 화방이나 다이소에 가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꼭!! 바르고 채색을 시작하세요.


5. 두껍게 두껍게

그림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는 두껍게 질감이 느껴지게 칠하시는게 좋습니다. 

색깔을 떠나서 탁한 색은 뒷 숫자가 잘 안비치는데 탁하지 않은 색상은 뒤가 다 비쳐요.

두껍게 두껍게 발라줘야 합니다. 물론 탁하지 않은 색상은 두번정도 덧칠을 해줘야 깔끔해요.

싹다 한번씩 한겹 칠하고 말린다음 한번 더 비치는 색들만 두껍게 덧칠해주시면 됩니다.



자 팁은 여기까지!





헿 이거는 완성샷이에요.

자세한 완성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릴께요.

물감 칠할 때의 팁이나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