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써보고 즐기고 리뷰

문화누리카드로 서면 알라딘중고서점에서 책 구입하기

by 쿠쿠리아가씨 2014. 4. 7.



올 초에 문화누리카드 발급으로 인터넷이 후끈후끈 했었죠.

최근에도 쿠쿠리의 블로그에 문화누리 카드 사용법 관련해서 검색유입 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 쿠쿠리가 문화누리 카드를 사용했던 사례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영화, 연극, 뮤지컬, 도서, 여행 등 문화생활과 관련된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영화관에서 사용이 가능하구요. 도서의 경우 온라인/오프라인 매장 모두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사야하는 일러스트 관련 도서도 있고해서 서면에 있는 알라딘중고서점 오프라인 매장을 다녀왔어요.





서면의 알라딘중고서점 오프라인 매장은 서면 지하상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서면 지하철역에서 지하상가쪽으로 가면 길이 두갈래로 나뉘어 지잖아요.

지하철을 등지고 오른쪽길로 쭉 ~ 오다가 보면 우측에 알라딘중고서점이 보입니다. 

미니몰에서 출발하시는 경우 미샤를 등지고 왼쪽길로 쭉 오시다 보면 위의 사진처럼 알라딘중고서점

간판이 보이시구요 왼족편에 보시면 매장이 있습니다.





짠! 여기가 바로 알라딘중고서점

저는 서면에 갈 일이 거의 없어서 여기 생긴줄도 몰랐는데 친구가 여기에 가보라고 하더라구요.

물론 포토샵이나 일러책들은 중고 서점에 잘 없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지만

그래도 믿져야 본전이니 문화누리카드로 책도 사볼겸 들렸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제일 먼저 오늘 들어온 책이 몇권인지 알려주는 문구가 있습니다.

알라딘중고서점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중고도서 구입 뿐 아니라 집에서 굴러다니는 중고서적을 

가지고 가면 현장에서 바로 판매도 가능하답니다. 

꽤 많은 분들이 책을 판매하러 오시고 직원들이 들어온 책을 열심히 분류하고 있더라구요.

또 입구로 들어와서 우측편에 보면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서면 알라딘중고서점 내부 모습입니다.

책의 종류에 따라서 잘 분류되어 있어요. 미리 원하는 도서가 있으면 검색대에서 검색해보실 수 있구요.

혹은 스마트폰으로 알라딘중고서점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서면 오프라인 매장에

책이 있는지 홈페이지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니까 검색해보시면 더 빨리 원하는 책을 찾을 수 있어요.





저는 일러&포토샵 책을 구매할꺼라 D 구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외국어, 컴퓨터, 전문석적이 D구역에 꽂혀있습니다.





포토샵 책 뿐 아니라 워드, 오피스, 웹디자인 등등 다양한 전문서적들이 꽂혀있습니다.

근데 중고서점이라서 그런지 다들 CS4 버전이많더라구요. 

사실 디자인 서적은 버전이 안맞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데 ㅠㅠ 

그나마 일러스트책은 CS5 버전이 있어서 일러책만 집어왔어요.


아! 이제 본격적인 계산 과정인데요.

원하는 책을 골르셨으면 계산대로 가주세요 ~ 줄을 서서 계산을 기다리고

계산할 차례가 됐을 때 책과 문화누리카드를 직원분에게 주면 그냥 체크카드처럼 결제! 

그리고 끝이에요. 



?????





결제 인증샷! 

도서 구매하기 전에 메가박스에서 영화볼때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했기 때문에 잔액 10만원에서

조금 깎여있는 상태에요. 알라딘중고서점에서 11,700원을 도서 구매하는데 사용하고

잔액은 72,300원이 남았네요! 과연 문화누리카드를 받아서 영화보는일 외에 다른 일에 사용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었는데 어쩌다보니 책을 구매할 일도 생기고 이래저래 유용한 것 같아요.


문화누리카드 어떻게 사용해야하나 몰라서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냥 별 생각없이 영화관이나 서점에서 체크카드로 결제하듯이 카드만 주면 알아서 결제해줘요.

문화누리카드라고 따로 말할 필요도 없답니다.


조만간 문화누리카드로 온라인 영화예매 하는 방법도 알려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

그나저나 책은 사왔는데 공부는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