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전주맛집투어] 전주한옥마을의 명물 말랑하고 매콤한 문어꼬치

by 쿠쿠리아가씨 2014. 6. 3.


5월 25~26일 이틀동안 쿠쿠리가 전주여행을 다녀왔었어요!

그때 여행 때문에 예약포스팅 걸어놓는다고 말씀도 드렸었는데요.

이번 전주여행은 순전히 먹기 위한 여행이었어요 ㅋㅋㅋ

어마어마하게 먹고 왔답니다.

당분간 전주에서 먹었던 맛있는 먹거리들을 위주로 포스팅 해드릴 예정입니다.


전주먹거리 그 첫번째 주인공은!

쿠쿠리가 가장 맛나게 먹었던 음식중의 하나인 문어꼬치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거리에 있는 문꼬지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문어꼬치의 가격은 3,000원!

말랑말랑 잘 익은 문어를 활활 타는 뜨거운 불에 바로 직화구이해서 줍니다.






사장님 ~ 문어꼬치 하나 주세요!

주말에 가면 요즘 전주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줄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문어꼬치

쿠쿠리와 친구들은 월요일날 전주에 가서 비교적 한가롭게 먹거리를 즐길 수 있었어요.






짜잔 ~ 드디어 나온 문어꼬치!

문어꼬치를 직화로 구운다음 치즈가루를 뿌리고 가츠오부시를 듬뿍 뭍혀준다음

매콤한 칠리소스나 바베큐소스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뿌려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매운걸 좋아하니까 매콤한 칠리소스로 선택!!





사실 별거 아닌 음식이기는 하지만 집으로 돌아와서 가장 생각나는게 바로 이 문어꼬치와 순대국밥이었어요.

말랑말랑한 문어살에 매콤한 소스 

그리고 직화로 구워서 불냄새도 좀 났구요. 가츠오부시도 짭짤하니 맛나고!

다시 전주에 간다면 또 사먹고싶어지는 그런 맛이었달까요 ~


어떤 분들은 질기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제가 먹었던 날은 엄청 부드러웠어요.





지금도 군침도는 전주한옥마을 거리의 문꼬지집 문어꼬치!

전주 한옥마을에 가게된다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강력추천합니다.

위치는 모심츄러스 바로 옆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