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전주맛집투어] 고소한 통깨가 듬뿍 들어간 전주 배테랑칼국수

by 쿠쿠리아가씨 2014. 6. 4.


쿠쿠리의 전주맛집투어 2탄!

1탄으로 올려드렸던 문어꼬치 포스팅이 모바일 다음 메인에 뜨면서 

꽤 많은 분들이 쿠쿠리의 블로그를 찾아주고 계셔서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ㅠㅠ

제가 전주에서 먹고 즐긴 맛난 먹거리들 더 열심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 오늘의 주인공은 문어꼬치보다 더 유명한 전주의 배테랑칼국수입니다.

역시 전주한옥마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기전에서 나와서 다우랑만두집 옆 골목으로 내려오다보면 길거리야가 우측에 있고

길거리야를 지나서 좀 더 내려오면 전주성심고등학교 맞은편에 배테랑 칼국수가 보입니다.





여기가 바로 배테랑 칼국수!

겉으로 볼때는 별로 안커보이는데 안쪽으로 들어가면 진짜 넓어요.

뒷건물까지 확장을 해서 테이블 갯수가 어마어마합니다.





메뉴는 칼국수, 쫄면, 콩국수, 만두, 소바,  팥빙수 이렇게만 팔더라구요.

가장 유명한건 만두랑 칼국수!

저희는 여자세명이서 갔기에 각자 칼국수를 다 시키기에는 좀 많다싶어 

만두1개, 칼국수1개, 쫄면1개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칼국수랑 쫄면이 나오기 전에 만두가 먼저 나옵니다.

미리 쪄놓은 만두를 바로 내주시더라구요.

만두 맛은.. 뭐 그냥 그냥? 무난한 만두맛이었어요.

이거 먹기전에 다우랑에서 만두먹고와서 더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ㅋ


만두피는 굉장히 얇더라구요. 속은 그냥 고기만두 느낌?





밑반찬은 별거 없습니다. 그냥 김치랑 깍두기!

깍두기가 맛있어요. 약간 톡쏘는 맛도 나고 새콤달콤 같이한 친구 한명은 칼국수보다 

깍두기가 더 맛있다면서 깍두기 흡입 했다는...





쫘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칼국수 등장!

배테랑 칼국수는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어마어마한 양의 칼국수가 나옵니다.

제가 좋아하는 김가루도 듬뿍! 고소한 통깨도 듬뿍!!





올려진 고명들이 골고루 잘 섞이도록 휙휙 잘 져어서! 입으로 직행!





맛은... 우리가 생각하던 칼국수의 맛은 아니었어요.

통깨맛이 굉장히 강했구요. 통깨맛이 아주 강합니다. 다싯국물 맛 보다는 구수한 맛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면발이 칼국수 같지가 않고 국수도 아닌것이 쫄면도 아닌것이 좀 특이했어요.

제 입맛에는 딱 맞는 칼국수였는데 친구 한명은 통깨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별로라고 하더라구요






국물을 한숟갈 뜨면 통깨가 둥둥 떠다닐 정도로 통깨가 굉장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면을 먹으면 통깨가 입에서 톡톡 씹혀요.

깔끔한 칼국수 보다는 구수한 칼국수 느낌! 호불호가 좀 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칼국수에 이어 나온 쫄면! 사실 쫄면은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정말 흔하디 흔한 음식이죠.

근데 뭐 제가 전주가기전에 배테랑 칼국수 검색해봤더니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그래서 주문했는데.... 아... 그냥 소바를 시킬까 후회를 많이 했습니다.





쫄면에 콩나물도 들어있어요 ㅋㅋ 원래 들어가는건가요?

휘휘 져어서 입으로 직행! 음... 그냥 쫄면맛? 칼국수 면이랑 똑같은 면으로 쫄면을 만드는 것 같은데

양념이 면에 잘 베지도 않고 그냥 그런맛? 솔직히 쫄면은 좀 실망이었던 것 같아요.

진짜 소바를 시켜서 먹어볼까 심각하게 후회했다는 후문..





색깔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희끗희끗 ~

추천하고 싶은 맛은 아니었습니다. 괜히 시켰어!!!! 징징





하도 유명하대서 갔었던 배테랑칼국수!


개인적인 취향으로 칼국수는 구수하고 국물맛이 좋았구요.

면은 좀 특이했지만 그냥저냥 먹을만 했고 통깨가 톡톡 씹혀서 좋았던 것 같아요.

완전 맛있어서 미쳐버리겠다 뭐 그정도는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주니까 전주에 가면 한번쯤 맛보기에는 괜찮을 그런 집이었습니다.





전주여행 가시는 분들 요즘 전주가 맛기행으로 유명하잖아요.

제 포스팅에도 어떤분이 댓글을 달아주셨는데 사실 뭐 전주에만 파는 그런 전통음식은 아닙니다.

칼국수도 어딜가든 있고 ~ 전주에 파는 대부분의 음식들이 다른 지역에서도 먹을 수 있는

그런 음식들이 많은데 그렇게 따지면 굳이 전주에 맛기행을 갈 필요가 없죠 ㅋㅋㅋㅋ

흔한 음식들이라도 맛있는 음식들이 모여있으니 맛기행 가는게 아니겠어요?


2탄은 여기서 마무리하구요!

내일 또 더 맛있는 전주맛집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투표하는 날인데 다들 투표 하셨나요?

쿠쿠리는 이미 사전투표를 했답니다! 투표하지 않으신 분들 있으시면 얼른 투표하시고!

즐거운 휴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