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전주맛집투어] 맛있는 수제만두가 가득한 전주한옥마을 다우랑 만두집

by 쿠쿠리아가씨 2014. 6. 9.


쿠쿠리의 전주 맛기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생각해보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먹고 다녔던 것 같아요. 아직도 포스팅할게 남았어요 ㅋㅋㅋㅋ

오늘 만나볼 전주의 맛집은 워낙 유명해서 많은분들이 아실 것 같은 

전주한옥마을의 수제만두집 '다우랑'입니다.





정기전 입구를 바라보고 우측으로 쭉 오다보면 한옥모양으로 생긴 건물들이 있는데요.





간판이 생각보다 조그만해서 눈에 잘 튀지는 않지만 근처에 가면 만두 냄새가 솔솔 ~ 나기 때문에

한눈에 아! 여기가 다우랑이구나 금방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전주 맛집 포스팅에서 빠지지 않는 단골 코스이기에 저희도 빼놓지 않고 가봤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저희의 시선을 자극하는 색고운 만두들!

교자만두부터 군만두 찐만두 꼬지만두 등 다양한 만두가 즐비해 있습니다.





가장 입구에 있는 왕만두들!

왕만두 중에서는 우측에 있는 한개 1,500원짜리 왕만두를 먹어봤는데요.

그냥 무난한 고기 왕만두였던 것 같아요. 속은 꽉꽉 잘 들어차있구요.

조금 식었을 때 먹어서 그 맛이 줄어든 것 같기는 하지만 막 영혼을 팔고싶은 맛은 아니에요 ㅋㅋㅋ





요 두개 중에서는 꼬지만두를 먹어봤어요.

지만두는 두가지 맛의 꼬지가 꽂혀있었는데요. 사실.. 얘도 딱히 특별한줄은 모르겠더라구요.

그냥 꼬지에 꽂힌 만두의 만두피가 굉장히 얇아서 신기했던 것 정도?

근데 만두피가 없어보이시겠지만 만두피가 굉장히 얇게 붙어 있어요 완전신기

그래서 식감이 뭉클 하지않고 약간 쫀득한 느낌이 살아있답니다.

한번쯤 먹어볼만 하기는 하지만 역시 영혼을 팔 정도는 아니라는 ㅋㅋㅋㅋㅋ








요거는 교자만두들! 얄팍한 만두피가 돋보이는 물만두들인데요.

얘네들은 배가 불러서 다 먹어보지는 못했는데 역시 무난무난한 물만두라고 보시면 됩니다.

친구가 이거 사가서 집에서 먹어봤다는데 전체적으로 문나한 편이라고 해요.

일단 이집 만두들은 만두피 자체가 좋은 것 같아요.

쫄깃한 느낌도 나고 얇고! 만두피가 좋아요.

근데 가격은 좀 무시무시한 느낌? 새우만두 가격 좀 보세요. 한팩에 6,000원

만두 하나에 1,000원이라니 덜덜덜...






사진이 제대로 안나왔는데 바로 윗 사진의 제일 오른쪽에 있는 만두가 그 유명한 새우철판만두인가?

암튼 새우 만두를 철판에 구운 만두인데요.

음.. 솔직한 평가는 아래에서 자세히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얘는 뜨거울 때 현장에서 바로 먹어봤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어서 추가로 사왔던 잡채튀김만두!

이날 워낙 많은 음식을 먹어야 했기 때문에 모든 만두들을 현장에서 먹을 수는 없었어요.

저는 현장에서 잡채 튀김만두랑 새우철판만두? 를 먹었습니다.


일단 새우철판만두(이름 정확하지 않음)는 비추!!! 제 입맛에서는 안맞았어요.

뭔가 고슬고슬한 만두의 느낌이라기 보다는 약간 만두 소도 떡진느낌? 

일단 다른 교자만두들이랑은 다르게 만두피가 좀 두껍구요. 새우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크기도 그냥저냥

그리고 결정적인건 속이 만두같지가 않고 동그랑땡? 뭉쳐놓은 느낌이랄까요..

만두같지 않았어요. 입으로 술술 들어가는 그런 맛 아니었는데 가격은 깡패 개인적으로 비추!


두번째로 잡채튀김만두! 얘는 제가 먹어본 다우랑 만두중에 제일 괜찮았던것 같아요.

물론 물만두를 좋아하느냐 군만두를 좋아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겠지만 같이간 친구들도 

이 잡채튀김만두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현장에서 먹었을 때는 튀김옷이 굉장히 바삭바삭해서

씹는 맛이 있구요. 만두 속도 알차게 잡채가 들어있어서 저는 맛있더라구요.

한가지 흠이라면 튀긴 만두다 보니 기름기가 좀 많아요. 크기도 꽤 커서 먹다보면 약간 느끼 ~





사실 다우랑은 너무 기대를 하고 갔었기에 실망이 컸던 것 같아요.

영혼을 팔고싶을 만큼 맛난 만두를 기대했는데 그런 만두는 없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잡채튀김만두는 다시 전주에 간다면 사먹으러 가볼만 한 그런 맛이었던 것 같아요.


근데 또 뭐 ~ 같이 간 친구는 다우랑 만두가 전주에서 먹은 맛집 best3 안에 든다고 하니!

개인의 호불호 차이가 좀 있는 것 같죠?

어쨌든!!!! 유명세 만큼은 대단하지 않았던 다우랑 수제만두집이었습니다.


이제 전주맛집 끝이냐구요?

아니요 아직 남았습니다 ㅋㅋㅋ 다음 포스팅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2014/06/05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푸짐한 전라도 술상을 저렴하게 즐기자! 전주 가인막걸리

2014/06/04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고소한 통깨가 듬뿍 들어간 전주 배테랑칼국수

2014/06/03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전주한옥마을의 명물 말랑하고 매콤한 문어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