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일상다반사/떠나요,둘이서~♪

친구들과 함께 전주여행! 기대했던 청년몰, 월요일엔 가지마세요 ~

by 쿠쿠리아가씨 2014. 11. 15.


쿠쿠리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쿠쿠리는 이번 주말에 집들이가 예정되어 있어 아주 고단한 주말을 보낼 예정이랍니다.

그래서 빨리 빨리 포스팅 해놓고 일하고 쉬고... 바빠요 바빠!

그러므로! 이번주는 예약포스팅으로 여러분을 만나게 될 것 같아요.


그래서! 무슨 포스팅을 할까 고민하다가 케케묵은 묵혀두고 묵혀뒀던

전주여행 이야기 다시 끄집어 냈어요 ㅋㅋㅋ 쿠쿠리의 전주여행기는 이미 많이 소개됐었죠?

다음 메인에도 여러번 올라갔었을만큼 다양한 먹거리들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2014/06/03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전주한옥마을의 명물 말랑하고 매콤한 문어꼬치

2014/06/04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고소한 통깨가 듬뿍 들어간 전주 배테랑칼국수

2014/06/05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푸짐한 전라도 술상을 저렴하게 즐기자! 전주 가인막걸리

2014/06/09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맛있는 수제만두가 가득한 전주한옥마을 다우랑 만두집

2014/06/11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그 이름도 유명한 전주한옥마을 길거리야 바게트버거

2014/06/23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전주남부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조점례 남문 피순대국밥

2014/07/10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전주한옥마을과 가까운 전주왱이콩나물국밥

2014/07/25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전주맛집투어] 전주한옥마을 촌놈의 손맛! 완자꼬치

2014/07/30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써보고 즐기고 리뷰] - 전주한옥마을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추천! 전주 별빛마루 게스트하우스

2014/09/23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먹는게 남는 것] - 귀여운 차우차우를 만날 수 있는 전주한옥마을 '이름없는 카페'


전주의 다양한 먹거리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구요.

오늘은! 전주의 명물이라는 청년몰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전주를 다녀온지 꽤 오래됐는데 여전히 또렷하게 기억나는 청년몰!!

그 이유는 아래에서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청년몰은 전주 남부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어요.

남부시장은 전주한옥마을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한옥마을에서 놀다가 걸어서 성당쪽으로 걸어오시다보면

시장을 바로 발견하실 수 있을꺼에요. 피순대집이랑도 가까워요!

저희는 피순대집에서 순대국밥 먹고 청년몰으로 이동했었어요.





조금 걷다가 발견한 청년몰!!! 저기다!!!!!!!

여기가 바로 전주의 명물 청년몰이구나!!!





친구들이랑 신나서 사진을 찍었더랬죠. 다가올 미래를 모르고....

청년몰은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청년몰 입구가 2~3개 정도 있는 것 같았어요.






청년몰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은 아기자기한 벽화들이 그려져있어요.

전통시장도 이렇게 특별한 공간을 만들어서 꾸며놓으니 너무 좋다는 생각을 하면서 

열심히 벽화 사진도 찍고 친구들이랑 하하호호 올라가고 있었는데....





어..... 뭔가 이상해. 우리 지금 청년몰에 온거 맞지?

왜이렇게 조용하지? 한옥마을에는 사람이 바글바글 했는데 이상하게 조용한겁니다.

에이 다들 한옥마을에 있어서 아직 여기는 안왔나봐!

이러면서 조용한게 좋다며 열심히 계단을 올랐어요.





??????????? 아니.... 이건 너무 조용하잖아?

여기가 청년몰이 아니라 정원인가요? 너무 고요한거 아닙니까?





게다가 가게들은 다 문을 닫았더라구요.

바이제이라는 소품가게에요 ㅠㅠ 안에 들어가서 구경하고 싶다!!





사지도 않을 폰케이스지만 그래도 구경하고 싶다!!!!

도대체 왜?????? 문을 열지 않은것인가... 우리는 미궁에 빠졌고 

우리가 너무 일찍온건가? 하는 마음으로 입구를 봤지만 영업시간은 9시부터.... 대체 뭐가 문제지?





그래요... 그랬던겁니다.

우리는 월요일에 전주에 갔습니다.

주말에 가면 뭐 먹을 때 1시간씩 기다려야 된다고 해서 

월요일에 월차내고 전주를 갔습니다.


그런데.... 정기휴일이라니!!!!!!!!!!!!! 휴일이라니!!!!!!!!!! 월차냈는데!!!!!!!!!!!!!!!!!!!!!!!!!

부들부들... 우리는 절망에 빠졌고 이때부터는 그냥 형식적인 사진찍기 ㅋㅋㅋㅋ 의욕상실


사실 전주한옥마을의 음식점들은 월요일에도 문을 여는 곳이 거의 대부분이에요.

단 치즈스틱 드실분들은 월요일 피하세요.

저희 월요일날 갔을 때 쉬는 날이었어요... 치즈스틱도 못먹고 왔어 ㅠㅠㅠ 





맥주를 파는 다른 가게 앞으로 가봐도 월요일은 휴일....

아... 우리는 왜 미리 청년몰의 쉬는 날을 찾아보지 않았을까

시장은 1년 365일 문을 열꺼라고 자신했던걸까 후회를 했었죠.





청년몰에 있는 보드게임방!!

월요일에 가지만 않았으면 여기서 보드게임도 했을텐데...






음식점들도 들어와있어요. 한옥마을에 워낙 먹을게 많아서

문을 열었어도 청년몰에서는 못먹었을 것 같지만 그래도 먹어보고싶다!!!!!!


만약 다음에 한옥마을에 가게된다면 목/금요일 이렇게 이틀 월차내고 갈거에요!

하루만에 전주의 먹거리를 정복하기란... 쉽지 않더라구요.





전주 청년몰 검색하면 어디나 다 있다는 적당히 벌고 아주 잘 살자!

셔터가 내려가 있는데 사기야!!!!!!! 월~토 영업한다며... 왜 월요일엔 영업하지 않죠?

주말에 사람들이 많이 와서 월요일엔 쉬나봐요. 


월요일에 전주여행 가실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월요일에 가시면 청년몰 구경 못해요 ㅠ ㅠ 저희처럼 사진만 잔뜩 찍고 오시게 될껍니다.






소품샵 앞에 있던 피규어들을 대상으로 카메라 테스트나 하고....

신혼집에 놓을 피규어 사오고 싶었는데

문을 열어야 사지!!!!!!! 그림의 떡... 구경하고 싶다.






간판들도 너무 재밌고 뭐 솔직히 소품샵이야 부산에가면 더 좋은 곳 많겠지만

그냥 분위기 자체가 좋아서 들어가면 사게될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다음번에 전주에 온다면 꼭! 다시 들려보고 싶어요.

그때도 피순대국밥 먹고 ㅋㅋㅋㅋ 2차로 청년몰 오고싶다는 순대국밥 진짜 맛있어요!





다 꽁꽁 닫힌 가게들 사이에서 유일하게 월요일에 문을 연 가게!

틈새를 공략하시는건가... 피자랑 맥주를 파시는 곳인가봐요.

근데 저희가 갔을 때는 영업준비중이라 사먹지도 못했어요. 물론 배불러서 못먹는 상태였지만





이왕 온김에 청년몰의 화장실이라도 찍자며 찍었던 사진 ㅋㅋㅋㅋㅋ

청년몰은 화장실도 귀엽게 꾸며져 있습니다.

화장실은 생각보다 깨끗했어요.

겉은 좀 더러워보이는데 안은 깨끗하고 화장지도 있어서 이용하는데 무리 없었음!!





청년몰에서 내려다본 남부시장의 풍경

남부시장도 월요일날에는 쉬는 가게가 많은가봐요.

군데군데 문 닫힌 가게들이 보이네요.


문이 열린 날에 갔으면 더 좋았을... 아쉬움이 남는 청년몰 후기였습니다!

날을 잘못잡아서 제대로 구경은 못했지만 샵들도 너무 이쁘고 

전통시장 안에 이런 곳을 만들려는 생각을 했다는 것도 참 재밌더라구요.


부산에도 대표적인 큰 시장들이 몇개 있잖아요.

부전시장이나 구포시장이나 동래시장 이런곳에 청년몰처럼 젊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랑 팔거리를 가져다 놓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도

또 그런게 너무 많이 생기면 사람들이 전주를 안찾을테니 그냥 전주에만 있었으면 하는 마음도 ㅋㅋ


암튼!!!! 전주는 꼭 다시 갈꺼에요. 못먹고온 치즈스틱이랑 지금도 생각나는 순대국밥 먹으러!

그때 꼭 청년몰 가서 제대로 된 후기를 남겨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