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셀프네일샵

쿠쿠리의 셀프네일, 모디앱솔루트로 프렌치하고 모디탑젤로 마무리하기!

by 쿠쿠리아가씨 2014. 12. 1.


쿠쿠리입니다! 진~ 짜 오랜만에 셀프네일으로 돌아오네요.

몇차례 네일 게시판에 글은 썼지만 제대로 된 셀프네일이 없었는데 간만이죠?

이번 포스팅도 사실 묵혀놨다가 쓰는 글이랍니닼ㅋㅋ


자자, 그럼 오늘의 셀프네일 보실까요?

오늘은 모디 앱솔루트와 스톤을 이용해서 프렌치네일을 화려하게 해볼껍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 더!

일반네일과 젤탑코트를 함께 바를꺼에요. 

모디젤탑콧과 램프만 있으면 가능하니까 함께 고고싱!





자, 일단 정리된 손톱을 준비하세요. 

큐티클을 정리해주시구요. 이때는 손톱이 굉장히 길었네요.

지금은 신혼집 정리하느라 손톱이 다 부러져서 ㅠㅠ 몽땅몽땅


근데 저때는 매일 메니큐어를 발라서 손톱이 갈라져있던 상태

지금은 몽땅해서 그렇지 한동안 네일 안했더니 손톱은 건강하네요.





자, 일단 생 손톱에 모디 필오프베이스코트르 발라줬습니다. 

필오프베이스코트는 다른 로드샵꺼 사용하셔도 상관없어요. 저는 모디만 있어서 ㅋㅋ





필오프베이스코트를 바르고 잘 마르기를 기다리세요.

위의 사진처럼 뭉치는 곳 없이 깔끔하게 잘 말려주시면 됩니다.


필오프베이스코트를 바를 때 뭉치는 곳 없이 얇게 펴발라주셔야 잘 마릅니다.

그렇다고 너무 얇게 바르면 위에 탑젤을 얹을꺼라 벗길 때 힘드니까

적당히 도톰하게 골고루 발라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컬러를 바를껍니다.

저는 모디 앱솔루트를 발랐어요. 파란색 컬러중에 짱인듯

쨍하니 너무 이쁘죠?


저는 딥플렌치도 아니고 그냥 프렌치도 아닌 어정쩡한 길이롴ㅋㅋㅋ 프렌치를 해줬어요.

그냥 프렌치에 가까운 길이감이에요. 

프렌치 스티커가 없어서 손으로 했더니 개발세발ㅋㅋ 

프렌치 처음 하시는 분들은 테이프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프렌치를 다 하고 나면 충분히 말려주세요. 

젤네일과 일반네일을 같이 쓰려면 충분히 말려줘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탑젤 바르기 전에 하루정도 말린다고 하시던데; 저는 귀찮아서 

그냥 묻어나지 않을 정도만 말려욬ㅋㅋㅋㅋㅋ 그래도 잘 된다는





프렌치를 하고 나면 컬러를 바른쪽은 광택이 있는데 아래 쌩손톱 부분은 광택이 없죠.

광택을 주기 위해서 시럽탑코트를 손톱 전체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깔끔하게 말려주세요!

여기까지 다 하셨으면 이제 탑젤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모디 탑젤을 손톱위에 얹어주고 각 손톱을 두번씩 구워줍니다.

굽고나서 손톱에 남은 젤은 클리너로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시구요.





저는 파츠랑 스톤으로 엄지손톱을 꾸며줬어요.

요거는 네일몰에서 사왔던 파츠에요. 저기다가 크리스탈 스톤을 몇개 더 올릴껍니다.

스톤을 올릴 때에는 이베이에서 직구했었던 추지애젤을 썼는데요.

추지애젤은 일반 네일과 만나면 쭈굴쭈글 해지기 때문에 최대한 적은 양을 이용해서 붙이셔야 합니다.

다른 클리어젤이 없으신 분은 그냥 모디 탑젤을 손톱위에 바르고 스톤 올리고 굽고

또 탑젤바르고 스톤 올리고 굽고 이런식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쨘! 스톤을 왕창 올려줬어요. 이럴꺼면 프렌치는 왜한거니?ㅋㅋㅋㅋㅋㅋㅋ

저정도 올리면 엄지손톱이 굉장히 무거워지는데 그래도 괜찮아 이쁘면 그만이야


스톤을 다 붙여주셨으면 마지막으로 세필붓을 이용해서 스톤 사이사이에 탑젤을 올립니다.

사이를 안매꿔주면 옷입다가 스톤 모서리에 걸리고 손톱을 움직일 때 마다

섬유나 종이에 걸리면 거슬리거든요. 그러므로 꼭! 틈을 채워주세요.

다 채워주고나면 탑젤로 깔끔하게 구워서 마무리 해주시고 클리너로 닦아내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모습! 스톤이 올라간 자리가 반딱반딱 너무 이쁘죠?


일반 네일과 모디탑젤을 섞어서 한 네일이에요. 보통 일반 네일에 탑젤 올리면 쭈굴해지는데

모디는 그렇지 않더라구요. 따로 섞어쓰는 용으로 나온게 아닌데 같은회사라서 그런건가...

근데 일반+탑젤로 섞으면 아무래도 유지기간이 짧아지죠.


밑에 필오프베이스코트를 넣어서 그냥 일반 필오프베이스코트 제거하듯이 제거하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저처럼 스톤을 저렇게 올리실 경우에는!

꼭 젤리무버로 젤네일 제거하듯이 제거를 해주셔야해요!


제가 직접 셀프젤네일 포스팅을 해보니 진짜 이거 포스팅하시는 분들 대단한 것 같아요.

직접 바르면서 사진찍는게 굉장히 귀찮거든요.

다음번에는 제대로 된 후기를 가져오기로 약속하면서! 


쿠쿠리는 이만 ~ 총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