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새댁의 레시피박스

초코칩이 들어있는 오뚜기 초코핫케이크 가루로 요거트 초코핫케이크 만들기

by 쿠쿠리아가씨 2015. 2. 9.


쿠쿠리입니다!!! 크흡.... 미안해요 여러분 또 오랜만에 머리 박아야 할 것 같아요.




이게 몇일만의 포스팅이랍니까?????

그동안... 쿠쿠리는 참 많이 바빴어요. 변명 같지만 진짜 바빴어요 ㅋㅋㅋㅋ

회사에서 총회하느라고 정신없이 자료준비하고 아무튼 금요일날 무사히 잘 끝냈어요!


그리고 지난 주말에는 저를 위한 휴식의 시간이었달까..

무튼!!!! 오늘부터는 진짜 열심히 포스팅 하는걸로 합시다!

요 몇일 포스팅 안했다고 방문자수 뚝뚝 떨어지는걸 보면서 피눈물을 흘렸따며 ㅠㅠ


자! 오늘은 얼마전에 백설 핫케이크 믹스로 딸기 핫케이크 만들기 포스팅 했었잖아요.


2015/02/03 -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새댁의 레시피박스] - 백설 핫케이크믹스와 오뚜기 핫케이크 시럽으로 촉촉한 딸기핫케이크 만들기


그때 그 포스팅의 후속편이랄까요?

이번에는 오뚜기 초코핫케이크 가루로 만든 요거트 핫케이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 오뚜기 핫케이크 가루!

집에 올라오는길에 농협하나로마트에 갔더니 얘 없어서 회사 앞에 있는 마트에서 샀다죠.

친구가 이거 먹어보고 괜찮다고 추천해서 샀는데!

맛에 대한 평가는 아래에서 하는걸로 ~





초코핫케이크 만드는 법은 봉투뒤에 적혀있기는 하지만 좀 더 자세히 알아볼께요.

일단 재료부터 준비해야겠죠?




[쿠쿠리가 알려주는 요거트 초코핫케이크 만드는 법(1인분기준)]

재료: 초코핫케이크 가루, 우유50ml, 핫케이크가루 100g, 계란 반개, 플레인 요거트, 딸기 및 베리종류





자 일단 재료부터 준비합니다. 저는 1인분을 기준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들어가는 재료의 양도 적어요 ~ 더 많이 만드실 분들은 사람수에 따라서 용량을 높여가면 되겠죠?


일단 우유는 50ml인데 저는 집에 계량컵이 있어서 그냥 사용했어요.

계량컵 없으신 분들은 머그컵의 1/4정도?

일단 반죽에다가 정량만큼만 넣어보시고 너무 뻑뻑하다 싶으시면 우유를 좀 더 넣으시면 됩니다.





계란은 볼에다가 풀어서 반개만 사용할꺼에요.

반개는 그냥 구워먹거나 ~ 뭐.. 다른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잘 풀어진 계란에 우유를 붓고 ~ 





그 위에 초코핫케이크 가루를 뿌려줍니다.

가루는 100g정도를 뿌려주시면 되는데 종이컵으로 한컵 정도? 넣어주시면 되요.

저는 그냥 눈대중으로 넣었어요.





재료는 이제 다 넣었으니 반죽이 되도록 쉐킷쉐킷 잘 절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반죽을 너무 많이 저어도 질겨진다고 하니 적당히 저어주시고 ~


프라이팬을 약한불로 달궈주세요.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다음 종이타월로 기름기를 닦아내줍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구울준비가 다 끝난거에요.





작은 국자로 반죽을 떠서 프라이팬에 둥글에 펴주세요.

굳이 둥글게 모양을 낼 것 없이 위에서 반죽을 또르르 떨어뜨리면 저렇게 동그란 모양이 됩니다.

혹시나 반죽이 한번에 저렇게 안펴지고 쭈굴쭈굴하게 위에서 흘러내린 모양을 유지하면

너무 뻑뻑하게 반죽이 된거니까 우유를 좀 더 넣고 구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보이시죠? 동그랗게 잘 펴졌죠?

중간중간 까맣게 보이는거는 초코칩이에요.

초코핫케이크 가루라고 초코칩도 들어있다는 ㅋㅋㅋㅋㅋ


사실 좀 더 도톰하게 구우면 부드럽고 맛있어요.

처음 구운거라 좀 얇게 구워진 감이 없지않아 있는 것 같네요.






반죽을 올려놓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요렇게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옵니다.

약불에서 구워주시는 거에요 ~ 저렇게 기포가 올라올 때 까지 약불에 올려놓으시면





요렇게 기포가 잔뜩 생길껍니다.

그러면 이제 뒤집게로 한번에 쌱 뒤집어 주세요.






쨘 ~ 뒷쪽이 아주 잘 익었는데 이유가 뭐지 모르지만 색깔이 영 흐리멍텅하네요.

두번째 반죽부터는 잘 구워보자고 다짐하며 ㅋㅋㅋㅋ 접시로 이동 ~






쨘 ~ 다이소에서 사온 2000원짜리 접시에 올려봅니다.

핫케이크 사이즈에 딱 맞춘 듯한 사이즈네요.





두번째 반죽도 프라이팬에 올련호고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올 때 까지 기다립니다.

저렇게 기포가 많이 올라오면 뒤집어 줍니다 샥!






쨘!! 이번에는 색깔이 흐리멍텅하지 않고 이쁘게 잘 굽혔죠? 

보기만 해도 군침돌게 잘 구워진 핫케이크 ~

저 상태로 1분 정도 더 구워주시고 접시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봉지에 적힌 레시피에는 100g 핫케이크 가루로 2장정도의 양이 나온다는데

저는 3장 좀 넘게 나온 것 같아요. 제가 작게 구워서 그런걸지도 ㅋㅋㅋ





잘 구워진 핫케이크 위에 제철과인인 딸기를 얇게 잘라서 올려줍니다.





케이크 놓고 딸기 놓고 ~ 또 케이크 놓고 딸기 놓고 차곡차곡 올려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거트를 부어줄껀데요.

매일 바이오거트 샀느데 얘는 핫케이크에 뿌려먹는 용도로는 별로더라구요.

맛은 있는데 너무 뻑뻑해서 주르륵 흘러 내리지 않아서 탈락!

좀 묽은 타입의 요거트를 쓰시는게 좋겠어요.





요거트를 뿌려주고 그 위에 블루베리나 딸기를 얹어줍니다.

집에있는 베리 종류를 사용하시면 되구요.

취향에 따라서는 견과류 같은걸 올려주셔도 됩니다.






쨘 ~ 완성된 요거트 초코 핫케이크!!!

딸기가 더 많아서 핫케이크가 주인공인지 딸기가 주인공인지 아리까리 하지만

생각보다 초코핫케이크가 많이 달지 않고 요거트가 단맛을 잡아줘서 괜찮더라구요.

딸기도 상큼상큼하니 맛있고!





핫케이크 단면!

좀 더 도톰하게 구웠으면 더 맛있겠죠?


개인적으로 백설꺼랑 오뚜기꺼랑 둘다 먹어봤는데

더 부드럽고 맛있었던 거는 백설이었던 것 같아요.

오뚜기는 초코핫케이크 가루만 먹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지금까지는 백설의 승리!!!!


집에 남아있는 초코 핫케이크 가루로는 컵케이크 만들어먹고

백설 핫케이크 가루로만 핫케이크 만들어 먹는걸로 ㅋㅋㅋㅋㅋㅋ

혹시나 집에서 핫케이크 구워드시고 싶으신분들 초코핫케이크도 나름 먹을만해요!

초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