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소쿠리/새댁의 레시피박스

니가 그렇게 맛있다며? 비비고 왕교자로 찐만두 해먹기

by 쿠쿠리아가씨 2015. 3. 9.


쿠쿠리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주말에 갑자기 조회수가 폭발해서 봤더니 

드라이플라워 글이 다음 메인에 올라갔더라구요.


늘 관심가져주시는 다음관계자님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기면서! 오늘은 찐만두 해먹었던 비비고 왕교자 이야기 해볼께요.


쿠쿠리는 푸드마스 체험단 하면서 비비고 남도떡갈비도 먹어보고 ~

비비고 만두 사다가 만두국도 해먹었었는데 

친구가 비비고 왕교자가 그렇게 맛있다며 찐만두도 맛있고 군만두도 맛있대서 믿고 구매해봤어요.





쫜 ~ 바로 이거! 코스트코가서 사왔어요.

아..... 홈플러스에서 샀나? ㅋㅋㅋㅋ 제 기억엔 코스트코가 맞아요. 암튼!

목요일인가 신랑이 늦게 오는 날인데 교육일정으로 일찍 퇴근하고 와서는

저녁에 만두가 먹고싶다고 징징


다이어트 해야하는데!!!!!!!!!!!!! 왜 자꾸 저녁에 뭐 해달라고 하는지 이해할 수 읍뜨!!!!!!!!!!!

암튼 징징을 멈추기 위해 찐만두 하러갑니다. 주방으로!





모든 음식은 조리법에 따라 요리하는것이 가장 맛있땈ㅋㅋㅋㅋ 라는 신념을 가지고

뒤에 적힌 레시피대로 요리 하겠습니다.





쿠쿠리네 집에 찜냄비 같은거 없어요.

냄비에 물을 붓고 다이소에서 사왔던 저번에 대게 쪄먹을 때 쓰고 쳐박아놨던 

찜채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을 팔팔 끓여주세요.





물이 끓을동안 왕교자 구경하기

꽝꽝 얼어서 구경 할 것도 없지만 일단 구경 ㅋㅋㅋㅋㅋㅋ


물이 끓기시작하면 만두를 채 위에다가 얹어주시면 됩니다.





신랑과 나는 대식가니까 야식먹는 주제에 한봉지 다 넣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두개 남았어요. 다 넣고 싶었는데 냄비가 모자라....

빈틈없이 단 만두가 두겹으로 올라가지 않도록 잘 놔준다음!





뚜껑을 덮고 센불에서 7분동안 쪄줍니다!

이제 뚜껑 덮어놓고 이것저것 하다가 오면 되는거에요.

노래 두곡 듣고오면 딱! 맞는 시간이에요. 


7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잘 익은 만두를 접시에 옮겨줍니다.






쫜 ~ 바로 요렇게요! (*김서림주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쿠쿠리네 집 주택이에요. 많이 춥습니다.

부엌에는 보일러 안떼니까.. 더 춥습니다. 그래서 김이 서립니다.

카메라가 곤욕을 치르고 있어요. 렌즈에 녹스는건 아니겠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속이 꽉찬 비비고 왕교자!

속은 야채랑 당면이 주를 이루는 것 같아요.

신랑은 고기 많이 들어간게 좋은데!!!!!!!!!!!!!!!!!! 하면서 징징징

부들부들 그냥 믁으르 좀!!!!!!!!!!!!!!!!!!!!!!!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보다는 야채와 당면이 많아요.

당면이랑 야채 많이 들어간 만두를 좋아한느 쿠쿠리에게는 안성맞춤 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혼자 거의 다 먹음


지가 해달래놓고 신랑은 달랑 3~4개 먹고 안먹더라구요.

결국 혼자서 저 많은 만두를 다 먹었습니다.

11시가 다 된 시간에.... 망했어.. 망했다고 내 다이어트는 다 망했어!!!!!!!!!!!!


아! 그리고 만두피가 굉장히 쫄깃쫄깃해요.

개인적으로 만두피가 너무 맛있어서 만족! 흐물하지 않고 탱글탱글

군만두 해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냉동실에 한봉지 더 남았는데.. 우리 신랑은 잘 안먹으니까 

신랑 회의하는 날 나혼자 다 먹어야지 

맛있으니까 냠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어제 대청소 했더니 온 삭신이 쑤시네요.

괴로운 월요일이지만 오늘도 힘내세요!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