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육아 이야기/책 읽어주는 엄마

여원미디어 탄탄리듬동화 / 누구일까?

by 쿠쿠리아가씨 2017. 11. 5.


쿠쿠리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몇일 좀 따뜻하다 싶었더니 주말에는 또 추워졌네요 ㅠㅠ

민이가 감기가 다시 심해지는건 아닌가 걱정이 태산인 쿠쿠리...


그래도 포스팅은 해야죠!

오늘의 책은 탄탄리듬동화 속 한권인 누구일까? 라는 책이에요.





일단 책 표지부터 뭔가 관심이 가고 궁금함이 생기죠? 

동물들의 가죽 모양으로 글자가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에게 책 제목이 뭐지?

누구일까? 어? 누구를 보러가는거지? 하면서 궁금증을 유발하며 읽어주시면 더 좋겠죠? 





하얀줄~ 까만줄~ 동그라미 사이로 뭔가 보이네요.

보인다 보인다! 누구일까? 

사실 처음 읽어주면 누군지 맞추려고 하기보다 뒤에 있는게 궁금해서 그냥 휙 넘길거에요.

그럴땐 그냥 같이 넘기면서 봐주고 두세번 읽다보면 

어? 이거 누구지? 하면 생각을 하고 또 더 읽다보면 얼룩말이라고 이야기 할꺼에요.





하얀줄 까만줄의 주인공은 바로 얼룩말이었네요.

하양 까망 얼룩말! 이때 얼룩말이 내는 히이이잉 따가닥 따가닥 같은 소리를 같이 내주면 더 좋겠죠?





자 이번엔 갈색 바탕에 까만점이 있어요. 누구일까요? 





아하 쌩쌩 날쌘 치타에요. 치타랑 표범이랑 무늬가 되게 비슷하잖아요.

이럴 때 아이가 표범이라고 이야기하면 자연관찰책 가져와서 치타랑 표범이랑 비교해봐도 좋아요.

얼룩말 치타 외에도 다른 동물들이 지나가고 마지막으로!





어? 빨간 꽃, 노랑꽃 꽃이 잔뜩 보이네요. 

뭐지? 꽃밭인가? 누구일까? 






아하! 친구였네요. 

동물 친구들과 친구가 되고 싶어서 찾아왔대요. 

이쁜 꽃무늬 옷을 입고 있네요. 





그냥 책만 읽으면 이렇게 읽어 줄 수 있지만 리듬동화니까 세이팬을 이용해볼까요? 





세이팬을 준비합니다~ 





책 제일 앞에 있는 전체듣기를 누르시면 쭈욱 책을 읽어주기도 하는데요.

뒷페이지의 노래 부분을 누르시면 이 동화로 만들어진 노래가 나옵니다.





세이팬을 이용해서 누구일까를 읽는 모습인데요.

아람책이랑은 다르게 그림을 눌러도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우측 하단의 동그라미 보이시죠?

저기에 펜을 대야지만 페이지를 읽어줘요. 웅진의 시스템과 비슷한데요.

이 방식과 아람의 방식 각각의 장단점이 있겠지만 

쿠쿠리는 그냥 전체를 읽어주는 용도로만 쓰고 있어요. 

세이팬 직접 활용은 조금 더 크고 자제력이 생겼을 때 시도하려구요. 


어쨌뜬 엄마가 노래를 외워서 불러주면서 읽어주면 엄청 잘 봐요.

리듬동화 다른 책들도 제가 노래불러주면서 읽어주면 몸까지 흔들면서 집중해서 본답니다. 

자,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주에 다시 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