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육아 이야기/책 읽어주는 엄마

웅진다채 마술피리그림책꼬마 / 통 토동 통통

by 쿠쿠리아가씨 2017. 11. 8.


쿠쿠리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책 소개 하러 왔어요 ~~~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웅진의 마술피리꼬마 전집에 들어있는 통 토동 통통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합지본으로 된 책이구요. 아주 간단한 내용의 책이에요.

개인적으로는 인지에 도움이 되는 책 같아요. 





이 친구의 이름은 호야에요.

쿠쿠리는 책 읽어줄 때 등장인물의 이름을 꼭 미리 알려줘요.

민아 얘 이름이 호야래 친구네? 호야 안녕 ~ 인사해봐.

이름을 알려주고 인사를 하면 친근해지잖아요. 그럼 책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어요.


호야 배꼽은 어디있을까? 





여기! 호야의 배꼽이 여기 있구나 ~ 





원숭이 배꼽도 찾아볼까요? 원숭이 배꼽은 어딨나 ~ 여기!

아이가 직접 찾을 수 있게 해주세요. 





귀여운 곰의 배꼽은 어디에 있을까요? 





짜잔 ~ 요기! 아이에게 한두번 찾아주고 직접 찾아보라고 하면 곧잘 잘 찾아요. 





어랏 근데 하마의 배꼽은 어디에 있을까요? 

하마는 배꼽에 대해서 생각해보기 힘든 동물인데 그쵸?

저도 한번도 하마 배꼽에 대해 생각해본적 없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짜잔 ~ 하마의 배꼽도 여기 있네요.

벌러덩 드러누운 하마를 보면서 아이에게 이거봐 하마가 벌러덩 드러누웠네.

그랬더니 배꼽이 쨘~ 하고 나왔지? 하면서 관심을 끌어주세요.


여기! 할 때 동물의 소리를 흉내내는 듯한 목소리로 읽어주시면 더 좋아합니다. 





동물친구들과 호야가 옷을 벗고 배꼽을 보이면서 통 토동 통통 행진을 하고 있어요.

친구들이 어디로 가는 걸까요? 





아하 친구들이 옷을 벗고 참방참방 뽀득뽀득 목욕하러 왔네요.

신나는 목욕! 상쾌한 기분 ~


이 페이지를 보면 이 책을 언제 읽으면 좋겠다 하느 생각이 드시죠? 

목욕하기 전에 아이가 옷을 벗기 싫어한다던가 그럴 때! 그때 읽어주면서 

어? 배꼽이 어디갔지? 민이도 호야처럼 옷 벗어볼까? 목욕할까? 

하면서 옷을 벗도록 유도할 때 활용하시면 좋아요. ㅋㅋㅋㅋ

매일 이런생각만 하는 게 참 슬프기도 하지만 그래도 도움이 됩니다 진짜!



자,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여기까지!

다음번에 더 좋은 책으로 또 돌아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