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육아 이야기/책 읽어주는 엄마

아기 단행본 추천, 비룡소 / 어디 숨었니?

by 쿠쿠리아가씨 2017. 11. 10.


쿠쿠리입니다! 불금인데 다들 뭐하세요?

쿠쿠리는 내일 수원까지 결혼식 가야해서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있어요 ㅋㅋ

아기 데리고 수원까지라니... ㄷㄷㄷㄷㄷ 그래서 오늘 예약포스팅 해놓고 가려구요.

이번 주말엔 예약포스팅으로 만나기로 하고 ~


자,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비룡소에서 나온 어디 숨었니? 라는 단행본입니다. 

검색해보면 꽤 유명한 책이에요.

쿠쿠리도 지난 주말에 도서관 갔다가 유명하다고 해서 민이한테 찾아서 보여줬는데

엄청 좋아하고 두번세번 다시 보더라구요. 그래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짠 ~ 바로 이 책이에요. 합지본이구요. 표지가 아주 단순합니다.

표지를 보면 이 책의 흐름을 알 수 있는데 약간 숨은 그림찾기? 같은 책이에요. 자 볼께요 ~





팔랑팔랑 ~ 노랑나비야. 어디 숨었니? 

오른쪽 리본들 사이에서 나비를 찾아야 합니다. 

아이에게 찾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세요. 

노랑나비 찾아볼까? 하면서요. 아이가 찾아내면 칭찬해주면서 예쁜 리본들 사이에 쏘옥 ~ 숨어있었구나!

해주시면 되고 혹시나 못찾으면 엄마랑 같이 찾아볼까? 하면서 손가락으로 이것 저것 짚어보며

옆에 있는 나비랑 똑같은지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해주세요. 

그러다 나비를 손가락으로 짚게되면 찾았다! 똑같네! 라고 하면서 칭찬해주세요.





이번에는 풍선 사이에서 물고기를 찾아야해요. 

민이가 처음 도서관에서 볼 때 한번에 찾지 못했어요.

그래도 기다려주고 천천히 찾아볼까? 오래 보면 보일꺼야. 천천히 찾아봐. 엄마가 기다릴께 

하고 기다려주니 곧 찾아내더라구요. 아이가 조금 답답해도 기다려주는 인내심이 필요해요.





이번엔 부릉부릉 자동차에요. 자동차를 찾아볼까요?

자동차는 생각보다 쉽게 찾아내더라구요.





꼬물꼬물 무당벌레도 아예 모양이 달라서 그런지 한번에 잘 찾아냅니다. 

아이가 찾고나면 꼭 칭찬해주시고 오른쪽의 그림 설명도 같이 해주세요. 

나무에 나뭇잎이 있고 그 속에 무당벌레가 쏘옥 숨었다구요.





말랑말랑 버섯도 무난하게 통과! 할 수 있어요. 이건 쉬우니까요. 





요건 조금 난이도가 있죠? 하지만 아이들 생각보다 잘 찾아요. 

시간을 주고 기다리면 찾을 수 있어요. 

사실 이 책은 엄마가 특별히 읽어줄 게 없어요.

옆에서 칭찬해주고 북돋아 주기만 하면 되거든요.





그리고 민이가 매번 찾을 때 마다 어려워 하는 사과!!!!
이게 빨간색 동그라미가 세네개 있거든요.

그 중에서 꼭지달린 사과를 찾아야하는데 꼭지게 되게 작게 달려있어서 ㅋㅋㅋ

매번 몰라요. 없어요. 또는 다른 빨간 동그라미를 지목하더라구요.

틀리더라도. 맞아 이것도 사과처럼 빨간 동그라미네 그런데 사과꼭지는 어디갔지?

하면서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해주시면 언젠가는 찾게되있죠? ㅋㅋㅋㅋ






마지막엔 야호! 하면서 아이와 하이파이브해주세요.

찾는 즐거움과 다 찾았다는 성취감, 엄마가 칭찬을 해주면서 아이의 자존감도 쑥쑥

엄마랑 쉽게 함께 볼 수 있는 책이에요. 특별히 재밌게 읽어줄 필요도 없구요.

아이와 책 읽는게 쑥스러운 아빠들도 무난하게 읽어줄 수 있겠죠? 


자, 오늘의 책 소개는 여기까지!

쿠쿠리가 직접 녹음해서 책 읽어주는 걸 유투브로 올려볼까 고민중인데

아직 조금 쑥쓰럽기도 하고 블로그에 더 많은 유아책들이 쌓이면 그때쯤 시도해볼까 싶어요.

한 100권정도? 그 이상 소개해드리면 읽어드릴 자신감이 생기려나요 ㅋㅋㅋㅋ

무튼! 오늘은 여기까지 ~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