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리의 생활정보/For. Wedding

쿠쿠리의 신혼집 꾸미기! 빈티지한 식탁조명으로 아기자기한 분위기 내기

by 쿠쿠리아가씨 2014. 10. 17.


쿠쿠리입니다! 어찌나 불금은 빨리 오는지 

지난주에 불금이라고 포스팅 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또 불금이네요.

이제 쿠쿠리의 결혼식이 이틀 남았습니다. 

크흡 이틀 뒤면 유부녀라니 실감이 안나요.

요즘 맨날 포스팅 할 때마다 결혼 이야기 하고 있는데 

이제 다음 주면 결혼식 이야기 안하게 되겠죠 ㅋㅋㅋㅋㅋ 

신혼 깨볶는 이야기 하려나? 


암튼! 오늘은 얼마전에 식탁조명 단 이야기 해드리려구요.

사실... 쿠쿠리랑 예랑이는 취향이 달라도 너무 달라요.



2014/09/05 - [쿠쿠리의 생활정보/쿠쿠리의 결혼준비] - 남포동 조명거리 한샘조명에서 신혼집 거실등,안방등,스탠드 사고 왔어요!


지난번에 남포동 조명거리에서 신혼집 등 사온 이야기 해드렸었는데요.





그때 이 포인트 등 보고 너무 이뻐서 식탁 위에 등 달 수 있으면 꼭 사야지!!!!

했었는데 난관봉착...... 부들부들

예랑이랑 또 취향의 차이에 부딪쳐서 남포동 조명거리에서 또 한시간을 싸웠어요.

저번에도 방등이랑 거실등 사러가서 두시간 넘게 있었는데


이번에도 사장님 계시는데 한시간 동안 옥신각신 하다가 결국 예랑이가 원하는

빈티지한 느낌의 등을 사왔어요 ㅠㅠ 




자기가 직접 골라온 식탁등 달꺼라고 열심히 작업 중인 예랑이

원래 쿠쿠리네 신혼집에는 식탁 자리 위에 따로 전기작업이 안되 있어서 전기공사를 하거나

콘센트를 내려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전기공사는 비용이 많이 들고

어차피 몰딩 옆이라 그냥 콘센트로 내리면 되겠다 싶더라구요.


그리고 저희가 사온 조명이 조명에 노끈같이 밧줄이 달린 빈티지한 조명이라

그냥 벽에 쭉 내려오게 내버려 둬도 인테리어 효과도 나고 나쁘지 않더라구요.

철물점에 가서 천장에 박는 갈고리를 2개 구매했어요.


위의 사진에서 예랑이가 천장에 박고 있는게 바로 그 갈고리 입니다.

갈고리 하나는 식탁 바로 위에 달아주고 하나는 몰딩을 따라 내려줄 곳에 박아줍니다.





보시는 것 처럼 식탁 바로 위 고리에는 조명을 달아주시고 몰딩 옆에 너무 멀지 않은 거리에

고리를 하나 더 달아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벽이랑 식탁이랑 멀지 않아서 

가까웠는데 혹시나 거리가 먼 분들은 고리를 3개 써서 고리간의 간격이 너무 멀지 않도록!





요게 예랑이가 골라온 조명이에요.

솔직히 그냥 조명 자체만 두고 보면 별로 이쁜 줄 모르겠죠?


근데 위에 달려있는 밧줄 때문에 빈티지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솔직히 우리집은 화이트로 깔끔하게 모던한 느낌인데 빈티지라니......

예랑이는 집 분위기와는 상관없이 무조건 자기 취향대로 고르는 습성이 ㅋㅋㅋ

그래서 엄청 많이 싸워요. 대부분 예랑이의 취향대로 흘러가거나

제가 진짜 원하는게 있으면 싸워서 쟁취하는데 여간 피곤한게 아닙니다.





자, 고리는 이런식으로 벽에 깔끔하게 박아주면 됩니다.

천장은 보통 합판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박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아요.





일단 얇은 피스로 천장을 뚫어줍니다. 

보통 천장은 합판으로 되어 있으니 드릴만 있다면 쉽게 뚫을 수 있으실꺼에요.

천장이 뚫리면 피스는 반대로 돌려서 빼버리고 

철물점에서 사온 고리를 구멍에 대고 돌려줍니다.

나사를 잠그듯이 밀면서 돌려주면 피스가 박혔던 자리대로 고리가 잠겨질꺼에요.





위의 사진처럼 고리가 깊숙하게 박히도록 뱅글뱅글 힘줘서 돌려주시면 됩니다.

고리는 남포동 조명가게 근처 철물점에서 2,000원 주고 구매했어요.

보통 철물점에 가면 다 있을꺼에요.

천장에 고리 만들때 쓰는 나사달린 고리 달라고 하면 주실듯?





쟈잔 ~~~~ 급속도로 진행되기는 했는데 ㅋㅋㅋㅋ 저희는 이렇게 처리했어요.

조명이 묶여있는 밧줄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서 

끈에다가 빨랫줄 처럼 우리 둘이 찍은 사진을 포켓포토로 뽑아서 붙여줬어요.

나무 집게는 다이소에서 천원주고 겟!





별거 아닌데 이렇게 꽂아 놓으니까 신혼느낌 나고 좋은 것 같아요.

솔직히 여전히 깔끔한 모던풍의 식탁 포인트 조명이 눈에 아른거리지만 

그래도 뭐 사진도 걸어놓고 하니 봐줄만 한 느낌적인 느낌






사진은 포켓포토로 뽑았어요!

포켓포토 없으신 분들은 인화지 구매해서 프린트로 출력하셔도 되요.

저희는 포켓포토 바로 나오자 마자 구매해서 구버전 ㅠㅠ


요즘 포켓포토 진짜 이쁘게 나오던데 우리껀.. 구려.. 색깔도 구려....






쨘! 원본과 포켓포토로 나온 사진을 비교한거에요.

사진이 좀 흐리게 나오기는 해요. 감안을 해야합니다. 

그래도 뭐 구버전이든 신버전이든 사진만 이쁘게 잘 나오면 되니까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어차피 천장에 걸어놓을꺼라 화질은 크게 상관노!


암튼, 포켓포토랑 조명거리에서 사온 조명덕에 느낌있는 식탁이 완성됐어요.

완성샷을 찍고 싶었는데 집 정리가 안되서 제대로 못찍었네요.

조만간에 식탁에 한상 차려놓고 제대로 된 식탁 보여드릴께요!!